UPDATED. 2021-05-12 14:35 (수)
현대차, N라인업 확대...첫 고성능 SUV '코나 N' 티저 공개
현대차, N라인업 확대...첫 고성능 SUV '코나 N' 티저 공개
  • 장용준 기자
  • 승인 2021.03.10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장용준 기자] 현대자동차가 N라인업을 확대하면서 첫 고성능 SUV '코나 N' 티저를 선보였다.

현대자동차는 코나 N의 디자인 티저를 10일 공개했다. 코나 N은 지난해 9월 출시한 '더 뉴 코나'의 고성능 모델로, 2018년 6월 출시한 국내 첫 고성능 모델 벨로스터 N에 이은 N 라인업 두 번째 모델이다. 모델의 전면부는 N 로고가 부착된 전용 라디에이터 그릴과 N 전용 범퍼가 자리하고, N을 상징하는 퍼포먼스 레드 색상의 포인트 컬러가 범퍼에 적용됐다.

현대차가 N 라인업의 첫 고성능 SUV '코나 N' 티저를 공개했다. [사진=현대차 제공]

측면부는 N 전용 퍼포먼스 휠이 적용됐고, 뒷부분은 공기역학을 고려해 설계된 전용 스포일러와 대형 디퓨저가 장착됐다. 스포일러 중앙부에는 N 모델만의 특징 중 하나인 삼각형 보조 제동등이 적용됐다.

현대차는 상반기 중 코나 N을 전 세계에 공개한 뒤 하반기 중에 출시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올해안에 코나 N을 시작으로 아반떼 N과 투싼 N라인을 순차적으로 선보여 고성능 N브랜드의 라인업을 강화한다는 계획도 설명했다.

틸 바텐베르크 현대차 N브랜드매니지먼트모터스포츠사업부장(상무)는 "코나 N은 현대차 최초의 고성능 SUV로서 디자인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한다“며 ”더 많은 고객에게 운전의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