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5-12 13:51 (수)
KT, 주주총회 비대면 의결권 행사 위해 전자투표시스템 운영
KT, 주주총회 비대면 의결권 행사 위해 전자투표시스템 운영
  • 이세영 기자
  • 승인 2021.03.12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세영 기자] KT 주주들은 다가오는 주주총회에서 비대면으로 의결권을 행사할 수 있게 됐다.

KT는 오는 29일 서울 서초구 KT연구개발센터에서 열리는 제39기 정기 주주총회에 직접 참석하지 않아도 주주들의 비대면 의결권 행사가 가능한 전자투표 시스템을 이달 12일부터 28일까지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KT 주주는 이날 오전 9시부터 28일 오후 5시까지 PC나 모바일을 통해 한국예탁결제원 전자투표 시스템에 접속하면 본인 인증 절차를 거쳐 투표에 참여할 수 있다. 해당 기간 중에는 24시간 이용이 가능하다.

KT는 2006년 서면투표 제도를 도입해 개인 주주들의 주총 참여를 지원해온 것에 더해, 지난해에는 주주 의결권 행사의 편의성을 한층 높이기 위해 전자투표 제도를 도입하는 등 주주 친화 정책을 꾸준히 발굴해왔다.

KT 로고. [사진=KT 제공]

특히 올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감염 및 전파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에 따라 비대면 의결권 행사가 가능한 서면 투표 또는 전자투표 제도 활용을 권장하고 있다.

박종욱 KT 경영기획부문장 사장은 “KT는 ‘디지코’로의 변화와 성장을 가속화하며 주주 가치를 극대화하고 주주 중심 경영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모든 주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KT의 기업가치를 제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