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신학기에 아동용품 시장 호조...신세계백화점 "아동용품 매출 133% 신장"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21.03.14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3월 들어 따뜻한 날씨가 이어지고, 신학기 등원·등교가 시작되며 아동용품 시장도 들썩이고 있다. 그동안 실내 생활에 주춤했던 간절기 아우터 매출이 성장하는 모양새이며, 외출 증가로 유모차 등의 수요도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신세계백화점은 지난달 아동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66%를 기록했으며, 3월 들어서는 1~11일 133%의 고신장세를 보였다고 13일 밝혔다. 특히 책가방이나 신발 등의 잡화류 매출이 320%대로 두드러졌으며, 신세계의 프리미엄 아동 편집숍인 ‘분주니어’ 역시 290%대의 높은 신장률을 기록했다.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분주니어 매장 [사진=신세계백화점 제공]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분주니어 매장 [사진=신세계백화점 제공]

신세계가 만든 프리미엄 키즈 편집숍 '분주니어'에서는 올 봄을 맞아 다양한 상품을 준비했다. 시즌마다 독특한 그래픽 패턴을 선보이는 이탈리아 디자이너 브랜드 '젠틀 케이턴'과 감각적인 디테일이 특징인 이탈리아 하이엔드  브랜드 'N.21키즈' 등도 신상품을 내놨다.

지난겨울에는 집콕 트렌드로 실내복 수요가 많았다면, 최근에는 외출을 위한 자켓이나 신발 등이 인기를 끌고 있다. 

신학기를 맞아 스포츠 아동 장르도 주목을 받고 있다. 2년 만의 3월 등교가 시작되며, 학교에서 입을 옷을 구매하기 위해 백화점에서 지갑을 여는 고객이 늘었다. 

바깥 활동을 조심스럽게 시작하는 신생아들을 위한 유모차 등 탈 것에 대한 수요도 증가세다. 신세계백화점은 내달 광주점과 대구점에서 프리미엄 유모차 브랜드인 ‘부가부’ 베이비 페어를 선보인다. 

신세계백화점 최문열 패션담당은 "3월을 맞아 소비 심리가 커지고 외출 수요가 늘어나며 아동 매출도 호조를 보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수요에 맞는 차별화 된 콘텐츠를 선보이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