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5-15 08:01 (토)
쌍용차 노사 대표 만난 이동걸 산은 회장..."뼈를 깎는 각오로 잠재 투자자와 협상해야"
쌍용차 노사 대표 만난 이동걸 산은 회장..."뼈를 깎는 각오로 잠재 투자자와 협상해야"
  • 장용준 기자
  • 승인 2021.03.17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장용준 기자] 이동걸 산업은행 회장이 쌍용자동차 대표이사와 노조위원장과의 면담을 통해 쌍용차 회생을 위해 뼈를 깎는 각오로 잠재적 투자자와의 협상에 나서야 한다고 당부했다.

산업은행은 17일 이동걸 회장이 쌍용차 대표이사와 노조위원장과의 면담 자리에서 이같이 말했다고 밝혔다. 산업은행 관계자에 따르면 이 회장은 과거 쌍용차가 두차례 경영위기를 이겨낸 것처럼 지금의 어려움도 잘 극복해 주기를 바란다는 뜻을 밝혔다. 이어 현재 잠재적투자자의 의사결정이 지연되고 있다는 점을 지적했다. 

이동걸 산업은행 회장이 쌍용자동차 노사 대표를 만나 뼈를 깎는 각오로 협상에 나설 것을 주문했다. [사진=연합뉴스]

이 회장은 쌍용차 노사에 ‘생즉사 사즉생’의 각오로 모든 것을 내려놓고, 선제적으로 최선의 방안을 제시하여 투자 유치를 성공시켜야 한다고 강조한 것으로 알려졌다.

산은은 "잠재적 투자자의 투자 결정과 자금조달 능력 확인 및 사업계획에 대한 객관적 타당성이 검증된다면 쌍용차 정상화를 위해 금융지원을 검토할 것"이라면서도 "금융지원 검토를 위한 쌍용차의 사업계획은 경영정상화의 주체가 되는 쌍용차가 스스로 방안을 강구하여 채권단 앞 먼저 제시해야 한다"는 단서를 달았다. 이어 "이를 위해 노사가 힘을 합쳐 노력해 줄 것을 다시 한번 당부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