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DL이앤씨·볼보, 스마트 건설 기술개발 위해 맞손

  • Editor. 장용준 기자
  • 입력 2021.03.22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장용준 기자] DL이앤씨가 국내 건설 환경에 최적화된 스마트 건설 기술 개발을 위해 볼보그룹코리아와 맞손을 잡았다. 굴착기를 시작으로 협업 범위를 확장해 다양한 건설장비에 스마트 기술을 적용한다는 계획이다.

DL이앤씨는 볼보그룹코리아와 스마트 건설 활성화를 위한 기술협의체를 발족했다고 22일 밝혔다. DL이앤씨의 건설 현장에 볼보의 스마트 건설 장비를 도입해 성능과 효율성을 검증한 뒤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해 개발 방향 등을 모색하겠다는 설명이다.

DL이앤씨와 볼보가 기술협의체를 발족했다. [사진=DL이앤씨 제공]
DL이앤씨와 볼보가 기술협의체를 발족했다. [사진=DL이앤씨 제공]

DL이앤씨는 볼보의 최첨단 지능형 머신 컨트롤 장비가 장착된 굴착기를 현장에 시범적으로 도입해 운영하기로 했다. DL이앤씨에 따르면 이번에 도입하는 굴착기는 흙의 무게를 자동으로 측정하거나 굴착 작업·측량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어 생산성 향상이 기대된다. 아울러 작업자의 사고를 예방하는 기능도 보강돼 안전성까지 개선됐다.

DL이앤씨와 볼보는 모든 작업 데이터를 수집해 국내 현장에 적합한 운영 방안과 장비의 안정성을 도출할 계획이다. 앞으로 협업 범위를 확장해 굴착기 이외에도 다양한 건설장비에 스마트 기술을 적용하는 방안을 지속해서 논의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