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화종합화학, 국내 첫 수소혼소 발전기술 확보…미국·네덜란드 기업 인수

  • Editor. 이세영 기자
  • 입력 2021.03.22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세영 기자] 한화종합화학이 국내에서 처음으로 ‘수소 혼소’ 발전 기술을 보유하게 됐다. 세계적인 가스터빈 서비스 업체를 인수하면서다.

한화종합화학은 22일 “수소 혼소 기술을 보유한 미국의 PSM社와 네덜란드 ATH社 지분을 100%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수소 혼소 발전은 가스터빈에 수소와 천연가스를 함께 태워 발전하는 방식으로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다.

이번에 한화종합화학이 인수한 두 회사는 글로벌 가스터빈 기업 ‘안살도 에네르기아’의 자회사로 세계 최고 수준의 가스터빈 수명 및 성능 향상과 수소 혼소 개조 기술을 보유한 기업이다.

수소 혼소 발전 개념도. [그래픽=한화 제공]

한화는 지난 19일 인수 계약을 체결했고, 오는 6월까지 미국 외국인투자심의위원회 심사 등을 거쳐 인수 작업을 완료할 예정이다.

국내에서도 수소 혼소 기술 개발에 나서기는 했으나, 아직 산업에 활용할 수 있는 단계에 이르지 못했다는 평가다. 이번에 한화가 인수한 PSM, ATH社는 미국과 유럽에서 수소 혼소 기술을 이미 상용화했다.

박흥권 한화종합화학 대표는 “수입에 의존하던 가스터빈 기술과 함께 탄소와 질소산화물(NOx) 발생량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는 수소 혼소 기술까지 확보하게 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