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5-13 14:19 (목)
NH농협은행, 금융데이터거래소에 소비·자산정보 결합상품 무료 제공
NH농협은행, 금융데이터거래소에 소비·자산정보 결합상품 무료 제공
  • 김지훈 기자
  • 승인 2021.03.24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지훈 기자] NH농협은행은 데이터 유통 환경 조성에 적극 부응하기 위해 금융데이터거래소(FinDX)에 소비·금융자산 정보를 결합한 10개의 데이터 상품을 무료로 제공한다.

농협은행이 일부 데이터 상품을 무료로 제공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데이터 상품은 10대 소비유형 정보(가계자금, 결혼·출산, 교육비, 교통·차량, 문화생활, 통신, 의료, 외식, 여행, 쇼핑)와 금융자산 정보(저축, 대출)를 결합한 데이터로 전국 17개 시·도의 연령대별 평균 소비·저축·대출 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

NH농협은행은 소비·금융자산 정보를 결합한 10개의 데이터 상품을 무료로 제공한다. [사진=농협은행 제공]

농협은행은 데이터 상품을 무료로 제공함으로써 금융데이터 수집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벤처·소상공인 등에 도움을 주고 신사업 개발, 상권분석, 학술연구, 공공정책 등 다양한 분야의 연구개발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장기적으로는 데이터 상품 이용자의 데이터 활용 관심도와 용도 등을 분석해 이용자의 니즈를 반영한 맞춤형 데이터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방침이다.

권준학 농협은행 은행장은 "카드, 멤버십, VOC 데이터 등 당행의 강점을 결합한 데이터 상품들을 누구나 경험할 수 있도록 무료로 제공한다"며 "범농협 계열사들과의 데이터 협업을 통해 유통·상업·금융을 결합한 데이터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데이터 공유 경제 선도은행으로 도약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