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업다운 주간 코스메틱] 마스크 못벗는 속사정...피부 트러블 잠재우는 진정템 주목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21.03.27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미샤·아이멜리·일리윤·옵스킨·클리오 알파비...수분 진정 케어
- 피부 유해균 증가 막아 피부 장벽 보호
- 유·수분 및 피지 밸런스 조절
- 여드름성 피부 완화...저자극 클렌징
- 영양감 있는 워터 제형이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되면서 이로 인해 피부가 쉽게 손상되고 피부 트러블이 잦아졌다. 마스크를 장시간 착용하면 착용 부위의 온도가 상승하고, 습도가 올라가서 피부 겉 표면에 세균이 번식하기 쉬워지기 때문이다.

이로 인해 발생한 여드름이나 자극성 접촉피부염은 겉보기 안좋을 뿐 아니라 피뷰 내부 균형을 무너뜨린다. 이에 수분 충전 및 진정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스킨케어 제품이 주목받고 있다. 

미샤 '타임 레볼루션 더 퍼스트 에센스 5X' [사진=미샤 제공]
미샤 '타임 레볼루션 더 퍼스트 에센스 5X' [사진=미샤 제공]

◆ 미샤 '타임 레볼루션 더 퍼스트 에센스 5X'...촉촉한 피부 가꿔주는 워터 제형 에센스

에이블씨엔씨 미샤는 '타임 레볼루션 더 퍼스트 에센스 5X'를 출시했다. 피부를 맑고 투명하면서도 촉촉하게 가꿔주는 워터 제형 에센스다. 미샤의 극한 발효 공법으로 생성한 익스트림 시카효모발효추출물이 피부 수분과 건강을 지켜준다. 유효 성분을 피부 구조와 유사한 인지질 형태로 만들어 흡수율도 개선했다.

스킨메드 임상시험센터에서 20~60세 성인남녀 21명을 대상으로 31일간 진행한 효능 시험 결과 피부 결 6.9%, 피부 보습 3.4%, 피부 톤 2.2%가 개선되는 등 실제 효과도 입증됐다는 설명이다. 신제품은 2012년 출시된 더 퍼스트 에센스의 5세대 제품이다. 

아이멜리 '퓨어마린 웰 클리어 클렌징 폼' [사진=아이멜리 제공]
아이멜리 '퓨어마린 웰 클리어 클렌징 폼' [사진=아이멜리 제공]

◆ 아이멜리 '퓨어마린 웰 클리어 클렌징 폼'...살리실릭애씨드 성분으로 여드름 완화

기초 코스메틱 브랜드 아이멜리는 '퓨어마린 웰 클리어 클렌징 폼'을 출시했다. 봄철 잦은 황사로 인해 피부 트러블이 생겨 고생하고 있거나 여드름 때문에 고민인 이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다. 여드름 완화 기능성 성분인 살리실릭애씨드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모공을 막고 있는 각질과 노폐물을 부드럽게 제거해준다. 

8중 히알루론산 콤플렉스를 함유하고 있어 피부에 강력한 수분을 공급, 세안 후 피부가 당기는 현상을 방지했으며 시트러스 3 콤플렉스를 더해 피부톤을 밝게 관리해주는데 도움을 준다. 민감한 트러블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논코메도제닉 임상 테스트를 마쳤다.

일리윤 '프로바이오틱스 레드니스 릴리프 크림' [사진=일리윤 제공]
일리윤 '프로바이오틱스 레드니스 릴리프 크림' [사진=일리윤 제공]

◆ 일리윤 '프로바이오틱스 레드니스 릴리프 크림'...피부 붉은기 완화 효과

일리윤은 '프로바이오틱스 레드니스 릴리프 크림'을 새로 내놓았다. 기존 '프로바이오틱스 스킨 배리어 크림'을 대신해 출시한 제품으로, 각종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피부 붉은기 완화 효능을 입증했다고 설명한다. 덥고 습한 여름 환경에서 피부 붉은기는 57% 낮추고, 쿨링 효과는 151% 높인 것을 나타났다.

특히 춥고 건조한 겨울 환경에서는 피부 붉은기 72% 감소 효과를 보여 계절과 관계없이 다양한 외부 자극에 노출된 피부를 진정시키는 것이 특징. 수분이 가득한 제형으로, 가볍지만 쫀쫀하게 밀착해 발린다. 유·수분 및 피지 밸런스를 효과적으로 조절해 일명 '수부지(수분 부족형 지성)' 피부에 적합하다. 여러 번 덧발라도 산뜻하고 번들거림이 없어 건조한 겨울은 물론 무더운 여름에 가볍게 사용하기 편리하다.

옵스킨 '써밋 엑스트라 3종' [사진=옵스킨 제공]
옵스킨 '써밋 엑스트라 3종' [사진=옵스킨 제공]

◆ 옵스킨 '써밋 엑스트라 3종'...자작나무 콘셉트 보습 특화 라인

뷰티전문 브랜드 옵스킨은 자작나무를 기본 콘셉트로 '써밋 엑스트라 하이드레이팅 리치 앰플', '써밋 엑스트라 하이드레이팅 글로우 마스크 팩', '써밋 엑스트라 하이드레이팅 휩 클렌저' 등 총 3종을 출시했다. 옵스킨 리치 앰플은 실타래앰플 제형으로 보습, 피부탄력, 수분광채, 탁월한 흡수력 등을 갖춰 고농축의 앰플 30ml에 가득 담았다. 주요 성분은 만주자작나무, 히알루론산, 더블펩타이드이다.

옵스킨 글로우 마스크는 저자극 라이크스킨 시트로 개당 멀티에센스 27ml가 포함돼 있고 주요 성분은 만주자작나무, 아데노신, 3중 히알루론산 등이다. 옵스킨 휩 클렌저는 마이크로 입자의 클렌저로 120ml이다. 클렌징 후 수분을 유지하며 보습에 탁월한 만주자작나무가 함유됐다. 옵스킨의 오랜 연구 끝에 출시되는 써밋라인은 만주자작나무 숲에서 찾은 자생력을 바탕으로 개발된 보습에 특화된 제품 라인이다.

클리오 알파비 '시카 파워 4종' [사진=클리오 알파비 제공]
클리오 알파비 '시카 파워 4종' [사진=클리오 알파비 제공]

◆ 클리오 알파비 '시카 파워 4종'... 7가지 시카 성분 함유 수분 진정 케어

클리오의 프리미엄 스킨 케어 브랜드 알파비는 '시카 파워 4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모든 제품에는 피부 진정을 위한 병풀 추출물, 병풀잎 추출물, 병풀 뿌리 추출물을 비롯해 마데카 소사이드, 마데카식애씨드 등 7가지 시카 성분으로 만들어진 시카 콤플렉스와 어성초 추출물이 함유돼 수분 진정 케어에 도움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알파비의 시카 파워 라인은 폼 클렌저부터 토너, 로션, 수딩 크림까지 4종 구성으로 돼 있으며 스킨케어 단계마다 적합한 진정 솔루션을 제공해준다. '시카 파워 크리미 클렌징 폼'은 여드름성 피부 완화 기능성 화장품, 저자극 클렌징 폼으로 촉촉하게 클렌징해 노페물을 제거해준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