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5-11 10:10 (화)
LG디스플레이, 최고안전환경책임자에 신상문 부사장 선임
LG디스플레이, 최고안전환경책임자에 신상문 부사장 선임
  • 이세영 기자
  • 승인 2021.03.29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세영 기자] LG디스플레이가 안전환경관리의 혁신을 위해 ‘최고안전환경책임자(CSEO)’를 신설하고 관련 조직을 대폭 강화했다.

LG디스플레이는 안전환경사고 근절을 위해 CSEO를 신설하고 신상문 부사장을 선임했다고 29일 밝혔다.

신 부사장은 36년간 LG전자·LG디스플레이 등 생산현장에서 근무해오며 오랜 경험과 전문성, 이해도를 갖춰 안전환경 관리수준을 개선할 수 있는 적임자로 평가받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CSEO는 국내외 사업장에 대한 안전환경 정책수립 및 점검과 관리를 총괄하는 컨트롤타워 역할을 하며 안전환경에 대한 위험 감지 시 생산과 작업을 중단시킬 수 있는 ‘생산중지 명령’ 등 CEO 수준의 권한을 갖는다. 또한 안전환경 분야의 전문성 제고와 인재 육성 등을 책임지게 된다.

신상문 LG디스플레이 CSEO 부사장. [사진=LG디스플레이 제공]

기존 2담당 14개팀이었던 조직을 안전보건·환경기술·인프라 기술 등 7담당 25개팀으로 확대하고 ‘글로벌 안전환경센터’를 신설하는 한편 국내외 전문가 영입 등 안전환경 전문 인력을 대폭 확대해 정밀하고 빈틈없는 관리 체계를 갖춰나갈 방침이다.

CSEO 스탭조직은 화학물질·장비·설비·건설·협력사 안전환경 관리 등 분야별 조직을 신설해 시너지 강화에 초점을 두었고 리스크 접점에 있는 현장조직은 공정·장비 전문 인력들을 안전환경 조직에 전환 배치시켜 전문성을 높였다.

신상문 LG디스플레이 CSEO 부사장은 “안전환경에 대한 인식과 체계를 근본적으로 점검하고 혁신해야 하는 중책을 맡아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모든 근로자들이 안심하고 일할 수 있는 글로벌 최고 수준의 안전한 일터를 만들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LG디스플레이는 지난 3월 2일 안전환경관리의 혁신을 위해 △전 사업장 정밀 안전진단 △주요 위험작업의 내재화 △안전환경 전문인력 육성 및 협력사 지원 강화 △안전조직의 권한과 역량 강화 등을 골자로 하는 ‘4대 안전관리 혁신 대책’을 신속하게 실행키로 밝힌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