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티몬, 유튜브각 챌린지 수상작 발표...대상으로 ‘정가로 사는 사람들 여기 집중’ 선정

  • Editor. 고훈곤 기자
  • 입력 2021.03.30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고훈곤 기자] 티몬 쇼핑 경험을 쉽고 유쾌하게 전하기 위한 ‘유튜브 공모전’ 수상작이 결정됐다. 타임커머스 티몬은 약 한 달간 진행된 ‘티몬 유튜브각 챌린지’의 최종수상작을 선정했다고 30일 밝혔다.

티몬 측은 이번 공모전이 다수의 흡입력 있는 콘텐츠로 티몬의 쇼팅팁과 특가 혜택을 효과적으로 공유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밝혔다.

티몬은 특가 쇼핑을 위한 꿀팁과 구매후기, 서비스 특장점 등을 보다 많은 고객들에게 쉽고 유쾌하게 전달하기 위해 지난달 22일부터 유튜브 공모전을 진행해왔다.

이번 달 21일까지 약 한달 간 △특가쇼핑팁 △슈퍼세이브 △패션쇼 △상품리뷰 △브이로그 등 총 5개 부문에 걸친 작품을 공모했고, 심사로 총 15편의 본선 진출작을 뽑아 100% 고객 투표로 대상을 선정했다.

티몬 유튜브각 챌린지 수상작 [사진=티몬 제공]

고객 투표 결과 대상은 슈퍼세이브 부문에 응모한 ‘정가로 사는 사람들 여기 집중!’영상이 차지했다. 해당 영상은 티몬의 특가 혜택들을 귀에 쏙 꽂히는 음악과 흥겨운 댄스로 표현해 31.1%의 압도적인 득표율을 얻었다.

대상 수상자는 부문별 최우수상과의 중복 수상으로 총 1100만원의 상금을 받게 된다. 티몬은 이 밖에도 부문별 최우수, 우수, 장려와 특별상을 포함 총 16명에 대한 수상을 30일 오전 홈페이지와 공식 SNS채널을 통해 발표한다.

이번 공모전은 티몬 홈페이지, 유튜브, 페이스북 등을 포함 약 고객 100만 명의 관심을 모았다. 상품리뷰 최우수상인 리얼깽TV의 콘텐츠는 약 31.7만 회로 응모작 중 최다 조회수를 기록했고, 보라미TV는 상품리뷰를 미니어쳐 콘텐츠로 풀어내며 많은 주목을 받았다.

또, 학업을 위해 한국에서 9년째 거주중인 한 외국인 응모자는 그 동안의 티몬 구매 경험을 모아 공모전에 참가했다. 일상 지출을 줄이기 위한 방법으로 티몬 특가딜과 할인혜택에 이용해왔다고 밝힌 진심 어린 영상에 심사단은 이를 특별상의 수상자로 선정했다.

티몬 관계자는 “고객 본인의 쇼핑경험을 기반으로 한 다수의 콘텐츠가 티몬 특가쇼핑에 대한 고객 이해도를 높이는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티몬은 다양한 방식으로 고객의 공감을 얻어낼 수 있는 고객향 커머스 콘텐츠들을 꾸준히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티몬은 코로나19 펜데믹이 이어지는 현 상황을 감안해 수상자들의 소감 등을 추후 소개할 예정이다. 티몬 공모전의 본선 수상작들은 티몬 유튜브 및 티몬 유튜브각 챌린지 공식페이지에서 시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