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전-예술의전당, '내일의 예술전' 시상식 개최..."전기 없이는 예술도 없다"

  • Editor. 장용준 기자
  • 입력 2021.04.09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장용준 기자] 한국전력이 예술의전당과 함께 뉴미디어 아트 공모제 시상식을 열었더. 전기 없이는 예술도 없고, 미래과학기술과 시각예술의 융합이 가져오는 다양함을 보여준 전시회라는 평가다.

한전이 9일 서초동 예술의전당에서 예술의전당과 함께 뉴미디어 아트 공모제 '내일의 예술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전시회는 한국전력과 예술의전당이 공동 기획한 첫 번째 예술사업으로, 미래 과학기술과 융합한 시각예술의 다양한 시도를 보여주는 뉴미디어 아트 작품 공모 및 전시가 주 내용이라는 게 한전 측 설명이다.

김종갑 한전 사장(오른쪽)이 내일의 예술전 시상식에서 최종 수상한 이장원 작가과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한국전력 제공]

한전은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1월까지 작품공모와 전문가 심의를 통해 12팀의 작품을 선정했고, 이날 시상식에서는 최종심의를 통해 수상작으로 선정된 3개 팀을 시상했다.

양사는 공모 선정작가 12인의 특별전을 지난달 31일부터 이달 18일까지 예술의전당 한가람디자인미술관에서 선보인다.

이날 시상식에서 김종갑 한전 사장은 "과학기술과의 만남으로 새로운 예술의 내일을 선보이는 이번 전시가 관객의 상상력을 자극하고 뉴미디어 아트에 대한 호기심을 채워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