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MZ세대 입맛 공략' BBQ, 지난해 사이드 메뉴 매출 25% 상승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21.04.16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최근 새롭고 독특한 제품에 대한 MZ세대들의 니즈가 높아지면서, 식품업계가 사이드 메뉴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 비비큐는 지속적으로 새로운 사이드 메뉴를 선보이며, 다양해지는 소비자 입맛 공략에 나섰다.

BBQ는 작년의 사이드 메뉴 매출이 전년대비 2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16일 밝혔다. 특히 19년에 출시된 ‘황금알치즈볼’과 ‘크림치즈볼’ 판매는 전년대비 70% 이상의 상승률을 보이며, 사이드 메뉴계의 스테디 셀러로 자리 매김하고 있다.

BBQ 사이드 메뉴 ‘쇼콜라볼’ 연출 이미지 [사진=제너시스 비비큐 제공]
BBQ 사이드 메뉴 ‘쇼콜라볼’ 연출 이미지 [사진=제너시스 비비큐 제공]

이처럼 사이드 메뉴가 지속적인 인기를 끌면서 메뉴를 고르는 기준도 점차 변화했다. 이전에는 가성비를 높일 수 있는 조합 위주로 사이드 메뉴를 선택했다면, 최근엔 다양한 취향의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자신만의 ‘꿀조합’을 찾는 니즈가 증가하고 있다.

BBQ는 사이드 메뉴 출시 과정에도 MZ세대의 취향을 저격하기 위한 많은 시도들을 담아내고 있다. 사이드 메뉴의 네이밍부터 제품 시식까지 콘셉트 단계부터 제품 출시 과정 전반에 2030세대 패널들을 참여시켜 그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고 있다. 이러한 과정을 거쳐 탄생한 쫄깃하고 달콤한 ‘황금알치즈볼’, 부드럽고 담백한 ‘크림치즈볼’, 달콤한 초콜릿이 가득한 ‘쑈콜라볼’, 바삭하면서 짭조롬한 ‘닭껍데기 튀김’, ‘포테이토치즈그라탕’ 등의 다양한 사이드 메뉴들은 현재까지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BBQ는 작년 네고왕 행사와 최근 BBQ앱(자사앱) 프로모션 행사 등으로 증가한 충성고객의 빅데이터(Big-Data) 분석을 통해 고객의 니즈와 트렌드를 보다 세밀하게 겨냥한 제품들도 선보이고 있다. 지난 2월 출시한 ‘통새우 멘보샤’는 고급 요리인 멘보샤를 집에서 부담없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는 평가를 받으며, 출시 후 한달 만에 사이드 메뉴 TOP5에 합류하기도 했다.

이 외에도 BBQ는 소비력이 강한 MZ세대의 니즈를 반영하여 고객이 자신만의 레시피와 메뉴를 선택하고, 이를 즐겨찾기 형태로 저장하여 보다 간편하게 주문할 수 있도록 하는 ‘나만의 레시피’를 BBQ앱(자사앱) 내에 도입할 예정이다.

BBQ 관계자는 "코로나19 영향으로 배달 음식을 찾는 빈도수가 늘어남과 함께, 사이드 메뉴에 대한 소비자들의 니즈 또한 다양해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트렌디하고 차별화된 사이드 메뉴를 통해 BBQ가 더욱 사랑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