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KT, 클라우드 고객 대상 '핸즈온 교육' 실시

  • Editor. 이세영 기자
  • 입력 2021.04.19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세영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이후 디지털 전환(DX)을 준비하는 기업들이 많아지면서 클라우드 활용을 검토하는 기업들이 늘고 있다. KT가 폭증하는 클라우드 니즈에 맞춰 클라우드 서비스의 이해를 높이고 클라우드 도입 확대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온라인 교육 기회를 마련했다.

KT는 클라우드 고객 및 업계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KT 클라우드 핸즈온 교육’을 20일 시작한다고 19일 밝혔다.

KT 클라우드 핸즈온 교육은 초급·심화단계로 나눠져 격월로 온라인을 통해 진행된다. 특히 KT는 클라우드를 처음 경험하는 사용자들도 쉽게 클라우드를 이해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구성했다. 20일 시작하는 초급과정 커리큘럼은 △클라우드 기술 개요와 트렌드 소개 △KT 클라우드 주요 상품 및 서비스 설명 △KT 클라우드 포탈 사용법 교육 및 시연으로 진행된다.

KT가 클라우드 고객 및 업계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KT 클라우드 핸즈온 교육'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사진=KT 제공]

KT 클라우드는 2013년부터 고객과 업계 관계자 대상으로 매월 클라우드 정기교육 진행하고 교육 역량을 축적해왔다. 아울러 KT는 전사적으로 자체 개발한 교육 플랫폼 ‘AIDU’를 활용한 인공지능(AI)·클라우드를 웹 기반 실습과 함께 사내 리스케일링 교육을 시행했다. 교육 후 수료생은 즉시 개발현장에 배치해 인재개발 역량을 검증한 바 있다.

KT는 이번 핸즈온 교육 온라인 제공을 기점으로 클라우드 기술 공유를 위한 다양한 교육과정을 마련할 예정이다. 우선 기존에 제공하던 각 파트너사별 맞춤 교육을 온라인으로 재개하고 대학 인재양성을 위한 ‘아카데미 프로그램’도 지속 운영한다. 또 KT는 판교에 위치한 KT 클라우드 오픈 스페이스에서 클라우드 동향 및 최신 기술에 대한 세미나를 비정기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KT 클라우드 핸즈온 교육에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KT 클라우드 포털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매월 초 참여 신청이 열린다.

이미희 KT 클라우드/DX사업본부장 상무는 “KT 클라우드는 국내 최초의 클라우드 사업자로서 국내 클라우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자사의 역량과 노하우를 교육과 세미나 형태로 다양한 업계 파트너·고객·개인들을 대상으로 지속 공유할 것”이라며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고객이 진정으로 필요한 교육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