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푸드와 테크가 만남...도미노피자, 드론과 로봇 배송 통해 보다 편리한 주문 서비스 제공

  • Editor. 고훈곤 기자
  • 입력 2021.04.21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고훈곤 기자] 도미노피자가 드론과 로봇 배송 등을 통한 IT 서비스로 고객과 만난다. 세계 배달 피자 리더 도미노피자는 고객 편의를 위해 다양한 IT 기술을 활용한 배달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최근 미국도미노피자는 무인 자율주행차량 기업인 뉴로와 손잡고 일부 지역을 대상으로 ‘무인 자율주행 로봇’ 배달 서비스에 나섰다. 고객이 도미노피자 홈페이지에서 피자를 선불 주문하면 뉴로의 소형 무인 자율주행차인 ‘R2’가 피자를 싣고 고객 집까지 배달하는 방식이다.

한국도미노피자도 IT기술의 중요성에 발맞춰 인공지능 채팅 주문 서비스인 ‘도미챗’과 배달 과정을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GPS트래커’, 야외에서 배달 위치를 쉽게 지정할 수 있는 ‘도미노 스팟’ 등 IT기술을 접목한 다양한 배달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도미노피자가 드론과 로봇 배송 등 다양한 IT 기술을 활용한 배달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사진=한국도미노피자 제공]

특히, 도미노피자는 지리정보시스템(GIS)을 통해 사용자의 위치를 탐색해 근접한 매장과 수령 장소를 안내하는 ‘도미노 스팟’에 기반한 드론과 자율주행 로봇을 이용한 배달 서비스를 지난해 시범 운영했다.

도미노피자의 배달 전용 드론인 ‘도미 에어’에는 보온 기능을 갖춘 피자 배달박스를 탑재했으며, 도미노피자 모바일 앱을 통해 ‘드론 전용 도미노 스팟’을 지정해 주문하면 ‘도미 에어’가 도착지 정보를 자동으로 인식해 피자를 전달한다.

또한 자율주행 배달 로봇 ‘도미 런’은 도로 내의 위험 요소를 피해 이동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추었으며, 주행 시 음악과 함께 위험이 감지되면 주변에 음성으로 안내하는 기능이 탑재되어 있다.

고객이 주문 장소에서 도미노피자 모바일 앱을 통해 피자 수령 인증을 하면 배달 박스의 음식을 받을 수 있다 . 도미 에어, 도미 런 배송 서비스는 추가 보완을 실시해 추후 서비스를 재개할 예정이다.

도미노피자 관계자는 “푸드-테크 기업으로서 도미노피자는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IT기술을 접목한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최고의 제품을 최상의 서비스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혁신과 도전을 거듭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