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동물들의 건강한 생활 돕는다"…LG전자, 가전포장용 종이박스 기부

  • Editor. 이세영 기자
  • 입력 2021.04.23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세영 기자] LG전자가 가전제품의 포장재를 재활용해 동물들이 보다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사회공헌활동을 펼친다.

LG전자는 서울대공원에서 해오고 있는 ‘동물행동풍부화 프로그램’에 도움을 주기 위해 세탁기·냉장고·에어컨 등 대형가전을 포장하는 데 사용했던 종이박스를 올해부터 매년 400개씩 기부하기로 했다고 23일 밝혔다.

동물행동풍부화 프로그램은 동물들이 타고난 습성을 자연스럽게 드러내고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도록 동물들의 생활공간을 자연과 유사하게 만들어줘 보다 안정적이고 건강하게 생활하도록 도와주는 것이다.

LG전자가 기부하는 포장박스는 사자·호랑이·곰·침팬지 등 다양한 동물들의 놀이도구로 사용된다. 대형가전을 포장했던 종이박스는 제품을 안전하게 보호해야 하는 특성 때문에 두껍고 넓어 동물들이 놀이도구로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LG전자가 가전제품의 포장재를 재활용해 동물들이 보다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사회공헌활동을 펼친다. 사진은 서울대공원에 있는 동물들이 LG전자 가전제품의 포장박스로 만든 놀이도구를 가지고 놀고 있는 모습. [사진=LG전자 제공]

LG전자는 제품을 설치한 이후에 포장재를 모두 수거하고 있다. 또 수거한 포장재들은 전문 업체를 통해서만 재활용해왔다. 하지만 이제는 포장재 가운데 종이박스 등 재활용할 수 있는 자재들을 업사이클링 해 동물원처럼 필요한 곳에도 제공할 계획이다.

앞서 LG전자는 지난해부터 환경부와 함께 포장재의 재사용을 높이기 위해 ‘포장재 재사용 가능성 평가’ 시범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LG전자 시스템 에어컨의 실외기 포장재의 경우 기존에 완충재로 사용하던 발포 스티로폼 대신에 완충 성능과 내구성을 높인 발포 플라스틱으로 바꿔 재사용 가능성을 높였다.

오세기 LG전자 H&A연구센터장 부사장은 “앞으로도 필요한 곳에 제품 포장재를 제공하는 방안을 지속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