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제일제당, 고급 상품죽 시장 키운다...비비고 신제품 3종 출시. 프리미엄 죽 라인업 확장

  • Editor. 고훈곤 기자
  • 입력 2021.04.27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고훈곤 기자] CJ제일제당이 프리미엄 죽 라인업을 확장하며 고급 상품죽 시장 키우기에 본격 나섰다. CJ제일제당은 전복삼계죽, 한우소고기죽, 전복내장죽 등 파우치 죽 신제품 3종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고급 원재료를 풍성하게 넣은 외식 전문점의 프리미엄급 메뉴이면서도 가격은 3분의 1 수준으로 맞춰 가성비를 살렸다. 이에 따라 프리미엄 죽 3종 출시로 비비고 프리미엄 죽은 모두 6종이 됐다.

전복삼계죽은 국내산 닭고기에 전복과 수삼을 넣어 보양식으로 즐길 수 있으며, 한우소고기죽은 엄선한 국내산 한우와 버섯, 각종 채소를 풍성하게 넣어 푸짐한 한 끼 식사로도 제격이다. 전복내장죽은 쫄깃한 전복에 고소한 내장까지 통째로 담아 기존 전복죽과 차별화했다.

비비고가 새롭게 출시한 프리미엄 죽 3종(전복삼계죽, 한우소고기죽, 전복내장죽) 이미지 [사진=CJ제일제당 제공]

차별화된 상온 파우치 제품으로 상품죽 시장을 키워온 CJ제일제당은 향후 고급화를 앞세워 시장 대형화를 이끈다는 계획이다. 상품죽 시장에서 프리미엄 죽 카테고리는 지난해부터 본격적으로 형성되기 시작해 전년 대비 4배 이상 커지며 성장 가능성을 보였다.

실제, CJ제일제당이 지난해 말 소비자 조사기관인 닐슨과 함께 ‘상품죽 소비자 구매 및 취식 행태 파악을 위한 조사’를 진행한 결과 소비자들은 △고급 식재료 △건더기의 양 △국내산 재료를 상품죽 구매에 주요 요인으로 꼽았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상품죽 시장은 2020년 연간 약 1,500억원 규모로 성장했으며, ‘일상식’으로도 탄탄히 자리잡고 있다”라며, “외식 전문점에서 먹던 죽의 맛을 그대로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제품을 꾸준히 선보이며 소비자 만족을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