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KB국민카드, ‘해피포인트 상업자표시 신용카드(PLCC)’ 하반기 출시

  • Editor. 곽호성 기자
  • 입력 2021.04.27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곽호성 기자] KB국민카드가 SPC그룹과 손 잡고 외식‧식음료 관련 특화 혜택에 ‘해피포인트’ 멤버십 서비스 도 담긴 상업자표시 신용카드(PLCC) ‘해피포인트 PLCC’를 하반기에 내놓는다.

KB국민카드는 26일 서울 종로구 KB국민카드 본사에서 SPC그룹의 계열사 ‘섹타나인(Secta9ine)과 PLCC 출시를 비롯한 제휴, 마케팅, 빅데이터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 관계를 강화하고 고객만족을 극대화하기 위한 업무 제휴를 맺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제휴에 따라 두 회사는 SPC그룹의 다양한 외식‧식음료 브랜드 이용 시 ‘해피포인트’ 멤버십 서비스는 물론 고객 체감도가 높은 혜택을 주는 PLCC를 오는 하반기에 출시하고, PLCC 소지 고객 대상으로 초개인화 마케팅 활동도 진행할 예정이다. 

26일 서울 종로구 KB국민카드 본사에서 열린 '해피포인트 PLCC' 출시 등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마친 후 이동철 KB국민카드 사장(오른쪽)과 이경배 섹타나인 대표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국민카드 제공]
26일 서울 종로구 KB국민카드 본사에서 열린 '해피포인트 PLCC' 출시 등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마친 후 이동철 KB국민카드 사장(오른쪽)과 이경배 섹타나인 대표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국민카드 제공]

또 양 사가 갖고 있는 카드 결제 데이터 등 금융 데이터와 식음료 매출 데이터, 멤버십 고객 현황 등 다양한 빅데이터를 비식별화 조치 후 서로 결합해 기존 사업 효율성 제고와 신사업 공동 발굴 등을 위해 협력할 계획이다.

양 사가 내놓을 PLCC는 SPC그룹의 멤버십 서비스인 ‘해피포인트’ 관련 혜택을 바탕으로 빅데이터 분석 결과를 반영했다. 그래서 최근 이용 증가세가 분명한 온라인‧모바일 채널과 SPC그룹의 자체 모바일 결제 앱인 ‘해피오더’를 이용할 때 추가 또는 강화된 고객 혜택이 제공되는 것이 특징이다.

PLCC와 관련된 두 회사의 마케팅 활동에 있어서도 성별‧연령별‧지역별‧시간대별 이용 특성을 토대로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최적의 혜택과 맞춤형 서비스를 실시간으로 알려주고 그에 따른 부가적 혜택도 누릴 수 있게 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