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전, 5년 연속 '기후변화 대응 우수기업' 선정..."탄소중립 조기달성 노력할 것"

  • Editor. 장용준 기자
  • 입력 2021.04.28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장용준 기자] 한국전력이 5년 연속으로 '기후변화 대응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한전은 글로벌 기후변화 대응과 탄소중립 조기달성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한전은 28일 서울 여의도글래드호텔에서 열린 CDP 한국위원회 주관 '2020 기후변화 대응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에너지&유틸리티 부문 우수기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CDP(Carbon Disclosure Project)는 2000년 설립돼 영국 런던에 본사를 둔 비영리 기관이다. 92개 국가 주요 상장기업들의 기후변화대응 전략과 온실가스 배출량 정보, 감축노력 등을 공개해 기업에 투자하는 금융기관에게 기후변화와 관련된 기회와 위험 요인을 투명하게 제공한다. 지난해 기준 전 세계 8000개 이상의 기업이 참여해 자사의 탄소경영 정보를 공개하고 있으며, 한전은 2008년부터 참가하고 있다.

한국전력공사가 5년 연속으로 CDP
한국전력공사가 5년 연속으로 기후변화 대응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사진=연합뉴스]

국내에서는 상장기업 중 시가총액 상위 200대 기업을 대상으로 기후변화 경영 관련 정보를 요청해 평가하고 있으며, CDP 한국위원회는 매년 국내 우수기업을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한전이 올해 수상한 탄소경영 섹터 아너스는 금융, 산업재 등 7개 부문에서 총 18개 기업이 선정됐으며, 한전은 '에너지&유틸리티' 부문에서 지속적인 탄소경영 노력을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 이번 수상으로 한전은 2016년부터 5년 연속 탄소경영분야 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

이종환 한전 사업총괄본부장은 "앞으로도 한전은 탄소경영 우수기업으로서, 글로벌 투자자를 대상으로 적극적인 탄소정보 공개를 통해 기업가치를 제고하겠다"며 "글로벌 기후변화 대응과 탄소중립 조기달성에 앞장서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