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6-22 17:12 (화)
스타벅스, 순천에 재능기부 카페 11호점 오픈...카페 운영 노하우 공유
스타벅스, 순천에 재능기부 카페 11호점 오픈...카페 운영 노하우 공유
  • 김혜원 기자
  • 승인 2021.04.28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스타벅스의 11번째 재능기부 매장이 문을 열었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기존 순천YMCA가 운영해 왔던 'NO 플라스틱 카페'를 스타벅스 재능기부 카페 11호점으로 새롭게 단장해 문을 연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오전 열린 오픈 기념식에는 송호섭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대표와 순천시 허석 시장, 신택호 순천YMCA 이사장, 스타벅스 협력사인 디자인 어반 노대석 대표 등이 참석해 재능기부 카페 11호점의 새로운 출발을 함께 축하했다.

스타벅스 재능기부카페 11호점 'No Plastic Cafe' 오픈식 후 기념촬영 모습 [사진=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제공]
스타벅스 재능기부카페 11호점 'No Plastic Cafe' 오픈식 후 기념촬영 모습 [사진=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제공]

스타벅스 재능기부 카페는 청소년, 어르신, 장애인, 다문화가족, 취약계층 여성들이 근무하는 지역사회 기관의 노후된 카페 등을 대상으로 시설 및 인테리어 리노베이션, 바리스타 교육, 매장 운영 노하우 등을 전수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스타벅스는 바리스타 교육과 함께 커피 기구를 비롯한 오픈 준비에 따른 모든 제반 비용을 지원하고, 협력사인 디자인어반(인테리어), 호진이엔지(전기시설), 조은주비산업(배관설비), 한국공조에스에이(냉난방시설), 가나기획(간판)이 용역 제공을 통해 서로의 전문 분야에서 역량을 살리는 재능 기부 활동에 동참했다.

오픈식에 맞춰 스타벅스는 특별 제작한 텀블러 100개를 재능기부 카페 11호점 운영을 위해 기부했다. 순천 지역 스타벅스 매장의 바리스타들이 정기적으로 방문해 바리스타 커피 교육을 진행하고 카페 운영 노하우를 공유하는 등 지속적인 재능 기부 활동을 펼쳐 나갈 예정이다.

스타벅스는 2025년까지의 지속가능성 중장기 전략인 '가치있는 같이' 프로젝트를 올해 3월에 발표하고 일자리 창출을 비롯해 사회적 가치 확산을 위해 재능기부 카페를 포함해 총 14곳의 사회공헌형 매장을 30곳으로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