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교보생명, 비전2025 선포...신창재 회장 "모든 사람들이 풍요로운 삶을 살도록 도울 것"

  • Editor. 곽호성 기자
  • 입력 2021.04.28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곽호성 기자] 교보생명이 생명보험을 뛰어넘는 고객가치 혁신에 나선다. 교보생명이 '비전(Vision)2025 선포식'을 열고 2025년까지 '보험, 그 이상의 가치를 전하는 문화·금융 선도 기업'이 되겠다는 비전을 발표했다.

교보생명은 28일 광화문 교보생명 본사에서 '비전(Vision)2025 선포식'을 열고 2025년까지 보험, 그 이상의 가치를 전하는 문화·금융 선도 기업이 되겠다고 선언했다. 

신창재 교보생명 회장이 '비전(Vision)2025 선포식'에서 2025년까지 "보험, 그 이상의 가치를 전하는 문화·금융 선도 기업"이 되겠다는 비전을 선포했다. [사진=교보생명 제공]
신창재 교보생명 회장이 '비전(Vision)2025 선포식'에서 2025년까지 "보험, 그 이상의 가치를 전하는 문화·금융 선도 기업"이 되겠다는 비전을 선포했다. [사진=교보생명 제공]

신창재 교보생명 회장은 "디지털은 보험·금융업 뿐 아니라 산업 전반에 파괴적 혁신을 가져오고 있다"며 "빅테크의 금융영역 진입이 가속화되고 있고, 고객 기대수준이 변화하고 업의 경계가 모호해지며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이 등장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이어 "생존과 성장을 위해 완전히 변화한 세상에 맞는 새로운 전략이 필요한 시점"이라며 "비전2025는 보험, 그 이상의 가치를 전하는 문화·금융 선도 기업으로 정했다"고 말했다.

기존 보험사업을 초월해 금융투자와 예술문화사업이라는 새 영역으로 비즈니스를 확장해 '문화와 금융'을 아우르는 독창적인 고객경험과 가치를 창출하는 혁신기업이 되겠다는 것이다. 

아울러 모든 사람이 평생 든든한 마음으로, 문화생활을 즐기면서 지적·재무적·사회적으로 성장 발전하게 해서 정신적, 물질적으로 여유 있는 삶을 살 수 있도록 돕겠다는 뜻도 담고 있다.

새 비전 선포와 함께 교보생명은 신창재 회장이 강조해온 '양손잡이 경영'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양손잡이 경영은 디지털 전환을 추진하는 가운데 기존 보험사업을 개선하면서 미래 신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한 전략을 말한다.

이외에 교보생명은 금융마이데이터 사업을 진행해 자산관리·건강관리 등 차별화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계열사와 협업해서 금융교육특화서비스도 내놓을 계획이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