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6-20 18:48 (일)
티몬, 가정의 달 특별 소셜기부..."보호시설 아동에 온정의 손길을"
티몬, 가정의 달 특별 소셜기부..."보호시설 아동에 온정의 손길을"
  • 김혜원 기자
  • 승인 2021.04.28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타임커머스 티몬이 5월 가정의 달을 앞두고 특별 ‘소셜기부(Social give)’를 개최, 보호시설 아동 지원에 나선다. 또, 자사의 라이브커머스 티비온과도 연계해 가정의 달 특별 방송을 편성하고 밀알복지재단 기빙플러스 홍보대사 ‘자연인 윤택’씨와 함께 기부활동을 알린다는 계획이다.

티몬은 가정의 달 맞이 특별 소셜기부를 오는 7일까지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1000원부터 원하는 금액을 자유롭게 기부할 수 있으며, 모금액은 서울과 경기지역의 보호시설과 저소득층 아동들을 위해 사용된다. 소셜기부는 수수료와 사업비를 제하지 않고 모금액의 100%를 기부 대상에 전하는 티몬의 고객 참여형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티몬, 내달 7일까지 가정의 달 특별 소셜기부 진행 [사진=티몬 제공]
티몬, 내달 7일까지 가정의 달 특별 소셜기부 진행 [사진=티몬 제공]

티몬은 모금액을 밀알복지재단이 운영하는 기빙플러스에 전액 전달, 아이들의 일상 생활에 필요한 △마스크 △노트 △의류 등 생필품 20여종이 담긴 ‘자상한 선물세트’를 200세트 이상 구성해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티몬은 자사의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티비온'과도 연계해 특별 기부 행사를 알린다. 내달 3일 오전 10시 방송인 윤택이 티비온 라이브에 출연해 가족과 행복 등을 주제로 시청자들과 실시간 소통하며 기부의 필요성 등을 설명해 나갈 예정이다. 자연인으로 익숙한 윤택은 밀알복지재단 기빙플러스의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다.

티몬도 이번 특별 소셜기부 진행과 더불어 위생용품 등 약 1000만원상당의 물품을 기빙플러스에 기부한다. 티몬은 2010년부터 고객 참여형 사회공헌 활동인 소셜기부 프로그램을 이어오고 있으며, 비영리단체와 협력해 사회 소외계층의 환아 가정, 저소득층 아동, 긴급 재난 대응 등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우리 이웃에 후원자들의 마음을 모아 전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이진원 티몬 대표는 "가족과 함께하는 작은 행복마저 누리기 힘든 아동들에게 보다 많은 온정을 전할 수 있도록 라방과 연계한 특별한 소셜기부를 준비했다"며 "보다 많은 분들이 참여할수록 더 많은 아이들에게 선물세트를 전달할 수 있는 만큼 고객 여러분의 관심과 지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