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신한금융투자 '신한알파' MTS 업그레이드...업계 최초 AI추천 투자 상담

  • Editor. 김지훈 기자
  • 입력 2021.04.29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지훈 기자] 신한금융투자가 MTS(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에 초점을 맞춘 신한알파를 업그레이드했다. 고객이 원하는 경우 업계 최초로 AI(인공지능)의 추천을 받은 PB(프라이빗뱅커)에게 비대면 투자 상담을 받을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다.

신한금융투자는 어떤 투자자라도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신한알파’를 업그레이드했다고 29일 밝혔다. 고객과 직원의 의견을 반영한 ‘신한알파’ 업그레이드의 특징은 다음과 같다.

신한알파 업그레이드 [사진=신한금융투자]

사용자의 시각에서 직관적으로 이해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투자자의 입장에서 모호했던 메뉴명들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직관적인 메뉴명으로 개선했다. 메뉴 이동 경로를 최소화했고, 검색 기능 강화를 통해 원하는 메뉴·서비스를 빠르고 쉽게 찾아 이용할 수 있게 했다.

또한 증권사에서 사용하는 복잡한 업무용어도 일상에서 쓰이는 단어로 바꿨다. 연령을 고려한 기본폰트 대비 120% 확대된 큰글씨 모드, 주식투자 초보자를 위한 간편한 주문화면인 ‘이지모드’ 주식에 쇼핑을 접목시킨 ‘알파카트’ MTS 사용법을 비롯한 주식 및 금융상품의 기본 개념부터 가입프로세스까지 사용자들의 MTS 사용성과 투자를 돕기 위한 ‘알파 가이드’가 포함됐다.

아울러 MTS를 이용하는 고객이 PB 상담을 원하는 경우 업계 최초로 AI의 추천을 받은 PB에게 비대면 투자 상담을 받을 수 있는 기능을 탑재했다. 고객의 성별, 나이, 주소 등 기본정보와 자산, 거래 정보 등을 AI가 분석해 전국 영업점의 PB들 중 가장 적합한 PB를 추천해주는 서비스다. 고객이 직접 PB를 선택해 비대면 상담도 가능하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