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삼성물산, 기후변화대응 5년 연속 '명예의 전당' 입성...'플래티넘 클럽' 2년 연속 편입

  • Editor. 장용준 기자
  • 입력 2021.04.29 1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장용준 기자] 삼성물산이 기후변화대응 평가제도인 CDP(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에서 5년째 명예의 전당에 입성하고, 최고등급인 플래티넘 클럽에도 2년 연속 편입되는 겹경사를 누렸다.

삼성물산은 기후변화대응 관련 세계적 평가제도인 '2020 CDP 코리아 어워즈'에서 5년 연속 명예의 전당에 이름을 올렸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2000년 영국에서 시작한 CDP는 전 세계 주요 기업을 대상으로 환경 이슈 관련 정보공개를 요구하는 글로벌 프로젝트다. 전 세계 500개 이상의 금융기관에서 정보를 요청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지난해 기준 시가총액 상위 200대 기업 중 62개 기업이 참여해 관련정보를 공개하고 있고,  CDP의 평가·분석 보고서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투자 판단의 지침서로 활용되고 있다.

김규덕 삼성물산 전무( 사진 가운데)가 2020 CDP 기후변화대응 우수기업 시상식에 참석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삼성물산 제공]

삼성물산은 2012년부터 5년 연속 탄소경영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돼 2016년 '명예의 전당'에 처음 입성하고, 2019년에는 명예의 전당에 3년 연속 등극한 기업을 대상으로 선정하는 CDP 최고등급인 '명예의 전당-플래티넘 클럽'에 편입됐다. 

명예의 전당 플래티넘 클럽에 이름을 올린 국내기업은 삼성물산을 포함해 4곳이다.

삼성물산은 기후변화 리스크와 사업기회를 인지하고, 자사의 온실가스 배출량 정보는 물론 협력사의 배출량까지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다. 특히 건설업계 최초로 온실가스 통합관리 시스템을 구축, 온실가스 배출량을 분석하고 배출량 감축을 위한 중장기 전략과 목표를 수립하는 등 체계적으로 온실가스 감축 활동을 펼치고 있다.
 
삼성물산 관계자는 "국내 비금융사 최로초 탈석탄 선언, 이사회 산하 거버넌스위원회를 ESG위원회로 확대 개편하는 등 ESG경영 기반을 지속 강화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