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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보증기금,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7년 연속 우수등급’...전 부문 성적 양호

  • Editor. 곽호성 기자
  • 입력 2021.04.30 17: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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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다운뉴스 곽호성 기자] 기술보증기금이 기획재정부 주관 ‘2020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우수 등급’을 받았다.

30일 기보에 따르면 기보는 지난 2014년 이후 7년 연속 우수 등급을 받았다.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는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공공기관 제공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매년 서비스를 제공받은 고객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지난해 조사는 공기업 25개, 준정부기관 91개, 기타 공공기관 127개 총 243개 공공기관 대상으로 진행됐다.

기술보증기금 본점 [사진=기보 제공]
기술보증기금 본점 [사진=기보 제공]

기보를 포함한 준정부기관 91개 중 10개 기관이 우수등급 평가를 받았다. 기보는 서비스 품질(93.5점), 사회적 책임(92.5점), 전반적 고객만족(92.5점)을 비롯한 모든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

기보는 지난해에 △배려 FOR YOU 캠페인 전개를 통한 고객 소통 강화 △고객과 국민의 참여와 소통을 위한 시민·고객자문단 운영 △서비스 이용고객에 대한 Happy Call을 통한 CS활동 상시점검 △비대면 금융서비스 제공을 위한 스마트 서류제출 및 전자약정 플랫폼 시행 등을 시행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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