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KB증권, 금융교육 통한 소비자 권익보호 실천에 ‘앞장’

  • Editor. 곽호성 기자
  • 입력 2021.04.30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곽호성 기자] KB증권은 KB증권 홈페이지 및 공식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新만능통장 중개형 ISA 가입 및 이전 방법을 중심으로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금융교육’을 진행한다. 

KB증권은 KB증권 홈페이지 및 공식 유튜브 채널 ‘마블TV’ 등 온라인 매체를 통해 ‘新만능통장 중개형 ISA 가입 및 이전 방법을 중심으로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금융교육’을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KB증권 사옥 [사진=곽호성 기자]
KB증권 사옥 [사진=곽호성 기자]

KB증권은 지난 3월 다양한 금융상품과 함께 국내상장주식을 넣어서 통합 관리하고 비과세 등 절세효과까지 누릴 수 있는 중개형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를 내놓았다. 

이에 이번 교육에 △ISA란 무엇인지 △가입대상, 투자기능상품 확대 등 2021년 중개형 ISA 도입에 따른 변경사항 △절세, 손익 통산 및 만기가 도래한 ISA통장을 노후자금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 등 실제 사례를 통한 ISA 혜택 소개 △온라인을 통한 중개형 ISA 개설 및 이전 방법 등을 담았다. 

박정림 KB증권 사장은 “이번 온라인 금융교육이 상대적으로 금융정보에 대한 접근성이 부족하고 온라인을 통한 금융상품투자 및 서비스 가입에 익숙하지 않은 고령자 등 디지털 접근성 취약 소비자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금융소비자 대상 교육 활성화를 통해 ESG 활동 강화 및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고객중심사고로 소비자의 금융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이해증진에 기여함은 물론 소비자보호 최고 금융투자회사가 되고자 전사적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