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6-22 15:41 (화)
[업다운 주간 코스메틱] 민감피부부터 영양보습까지...'5월의 선물' 고민 덜어줄 뷰티템 주목
[업다운 주간 코스메틱] 민감피부부터 영양보습까지...'5월의 선물' 고민 덜어줄 뷰티템 주목
  • 김혜원 기자
  • 승인 2021.05.01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아이오페·바이애콤·폴앤조 보떼·비브라스·키엘·러쉬·더샘...5월 선물 고민 덜어줄 뷰티템은?
- 보습 진정 케어를 위한 제품
- 베스트셀러 제품 묶어 가심비 공략
- 5가지 피부 진정 효과 인체 적용 테스트 통과
- 한정판 에디션, 패키지 선물 세트와 포장 액세서리 다양화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선물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이에 화장품 브랜드들은 선물 시즌을 겨냥해 화장품 선물세트 구성을 대폭 확대했다. 안티에이징 기초화장품 세트를 시작으로 칙칙해진 피부에 활력을 선사하는 세럼, 얼굴은 물론 전신에 사용 가능한 올인원 제품 등이 눈길을 끈다.

코스메틱 브랜드들가 동물성원료와 파라벤 6종 등 9가지 무첨가 포뮬러로 예민한 피부를 가진 성장기 청소년이 부담 없이 쓸 수 있는 제품과 피부 속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진 중장년을 위한 영양 뷰티템 등을 다채롭게 선보임에 따라 소비자 선택의 폭도 넓어지고 있다.

'바이오 컨디셔닝 에센스 쓰리 펩타이드' [사진=아이오페 제공]
'바이오 컨디셔닝 에센스 쓰리 펩타이드' [사진=아이오페 제공]

◆ 아이오페 '바이오 컨디셔닝 에센스 쓰리 펩타이드'... 탁해진 피부 정화하는 항산화 성분 채워

아모레퍼시픽의 연구소 기반 고기능성 브랜드 아이오페는 첫 단계 에센스인 '바이오 컨디셔닝 에센스 쓰리 펩타이드'를 새롭게 출시했다. 아이오페의 '바이오 에센스'는 2012년 첫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 295만병·누적 판매금액 1390억원을 돌파한 브랜드의 대표적인 스테디셀러 제품군이다. 1일 출시한 바이오 컨디셔닝 에센스 쓰리 펩타이드는 탁해진 피부를 정화하는 항산화 성분을 가득 채워 더욱 진화된 아이오페의 바이오 기술력을 집약한 제품이다.

이번 제품은 아이오페의 독자적인 항산화 성분인 '바이오 리독스 알파'가 92.5% 담겨 있다. 바이오 리독스 알파는 나이가 들수록 자연스럽게 줄어드는 몸속 환원 효소인 '티오레독신(TRX)'을 동일하게 모사한 성분 등으로 구성돼 있다. 피부 자체의 항산화 환경을 탄탄하게 만들어 주는 것이 특징. 제품에 사용된 바이오 리독스 알파 성분을 얻기 위해 아이오페는 25일간 온도, 빛, 물, 공기 등을 제어해 피부 친화적 항산화 성분을 재현해내는 독자적인 '바이오 인큐베이팅' 기술을 적용했다.

이 제품은 인체 적용 시험에서 2주 만에 피부 항산화력과 수분량이 개선되는 것을 확인했다. 또 5대 주요 피부 지표인 투명도와 톤, 광채, 색소침착, 잡티 개선에도 효과가 있음도 확인했다는 설명이다.

'히알루론 워터풀 라인' [사진=바이애콤 제공]
'히알루론 워터풀 라인' [사진=바이애콤 제공]

◆ 바이애콤 '히알루론 워터풀 라인'...속부터 채워 촉촉하고 탄탄한 피부결

저자극 스킨케어 브랜드 바이애콤은 패드, 앰플, 크림으로 구성된 '히알루론 워터풀 라인'을 선보였다. 3종 모두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한 피부를 가진 이들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온천수와 히알루론산 등 보습 성분이 함유되어 수분 충전에 도움을 준다. 

'히알루론 워터풀 라인'은 정제수 대신 무기물과 미네랄이 풍부한 온천수 성분을 함유, 건조하고 푸석푸석한 피부에 속부터 꽉 찬 수분감을 선사하며, 히알루론산과 판테놀 성분이 수분 증발을 막고 탄탄한 피부 수분 장벽을 형성하는 데 도움을 준다.

'히알루론 워터풀 패드'는 온천수를 81% 함유해 촉촉한 결광 케어는 물론 각질 케어까지 한번에 가능한 저자극 수분 패드다. ‘히알루론 워터풀 앰플’은 촉촉하지만 산뜻한 수분 앰플 타입으로 수분 증발 방지를 위한 피부 기술을 적용해 보습력과 지속력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준다. '히알루론 워터풀 크림'은 부드럽게 흡수되는 크림 제형으로 피부에 부드러운 보습막을 형성, 윤기 있는 물광 피부로 연출한다.

'Les Vacance(바캉스)' [사진=폴앤조 보떼 제공]
'Les Vacance(바캉스)' [사진=폴앤조 보떼 제공]

◆ 폴앤조 보떼 'Les Vacance(바캉스)'...바디 보습 진정 케어 돕는 썸머 컬렉션 

프랑스 코스메틱 브랜드 폴앤조 보떼 썸머 컬렉션 'Les Vacance'(바캉스)를 선보인다. 썸머 컬렉션 바캉스는 바디 케어 2종, 바디 메이크업 2종, 메이크업 픽서 1종으로 구성됐다. 수딩 오일과 수딩 젤은 바디 보습 진정 케어를 위한 제품으로 특히 수딩 젤은 달아오른 피부를 카모마일 추출물과 감초 추출물 성분이 빠른 진정과 보습에 도움을 준다. 픽싱 미스트는 안개 분사로 고르게 분사가 되며 페이셜 미스트 겸 메이크업 픽서로 사용 가능하다.

썬 프로텍션 바디 프라이머 쉬머 SPF30 PA+++와 썬 프로텍션 바디 프라이머 틴티드 SPF30 PA+++는 자외선 차단과 바디 메이크업이 한 번에 가능한 멀티 아이템이다. 두 제품 모두 고목 올리브오일과 바다 수선화 추출물을 함유해 보습 효과를 개선했다.

'더블 래스팅 워터 글로우 핏 쿠션' [사진=비브라스 제공]
'더블 래스팅 워터 글로우 핏 쿠션' [사진=비브라스 제공]

◆ 비브라스 '더블 래스팅 워터 글로우 핏 쿠션'...커버와 광채 동시에 잡아 세미 글로우 피부 연출

미니멀리즘 코스메틱 브랜드 비브라스는 '더블 래스팅 워터 글로우 핏 쿠션'을 출시했다. 보습과 진정 성분이 들어간 수분 에센스를 65% 함유, 오랜 시간 속 당김 없는 촉촉한 사용감과 우수한 커버력으로 세미 글로우 피부를 연출해주는 쿠션 제품이다.

용기에는 필요한 양만큼 쿠션 내용물을 덜어 사용할 수 있도록 한 격자 패턴 컨트롤 존과 내용물 속 수분이 증발하지 못하도록 방어해주는 특허 받은 에어 타이트 케이스를 적용하는 등 사용 편의성도 높였다.

글로우 핏 쿠션은 자외선 차단, 미백, 주름 개선 3중 기능성 제품이다. 여기에 48시간 커버 지속력, 48시간 보습 지속력 인체 적용 시험과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했으며, 라이트 베이지 컬러인 21호, 내추럴 베이지 23호 총 2컬러로 출시한다.

'170주년 리미티드 에디션' [사진=키엘 제공]
'170주년 리미티드 에디션' [사진=키엘 제공]

◆ 키엘 '170주년 리미티드 에디션'...브랜드 헤리티지 감성 가득 담아

1851년 조제 약국에서 출발한 코스메틱 브랜드 키엘이 170주년을 맞아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한다. 5월 한 달만 한정 판매한다. 이번 키엘 170주년 리미티드 에디션은 베스트셀러 제품을 키엘이 시작된 최초의 모습인 조제 약국을 상징하는 유리병 패키지로 재해석한 '레트로 컬렉션'과 170년 역사 속에서 시대별 뷰티 트렌드를 대표했던 제품들을 재출시하는 '앤티크 컬렉션'으로 구성됐다.

레트로 컬렉션은 '울트라 훼이셜 크림', '칼렌듈라 꽃잎 토너', '미드나잇 오일 에센스', '아보카도 아이크림' 등 키엘에서 가장 사랑받는 스킨케어 4종이다. 조제 약국에서 출발한 키엘의 오리지널 감성을 담아 아포테커리의 스타일의 유리병 패키지로 출시된다.

앤티크 컬렉션은 '로즈워터 꽃잎 토너', '에센스 오일 3종', '글리세린 솝 2종' 등 각 시대별로 뷰티 트렌드를 압도했던 혁신적인 키엘의 헤리티지 제품을 현대적으로 풀어내었다.

'2021 마더스 & 파더스 에디션' [사진=러쉬 제공]
'2021 마더스 & 파더스 에디션' [사진=러쉬 제공]

◆ 러쉬 '2021 마더스 & 파더스 에디션'...26종 한정 출시

프레쉬 핸드메이드 코스메틱 브랜드 러쉬코리아는 가정의 달을 맞아 '마더스 & 파더스 에디션'을 한정 출시한다. 이번 에디션은 부모님께 감사한 마음을 표현하는 꽃에서 영감 받은 제품을 다수 선보인다. 총 26종으로 샤워 젤부터 샤워 스크럽, 버블 바 등 단일 제품 9종과 선물 세트 7종, 포장 액세서리 10종을 구성했다.

주요 제품은 꽃 모양을 닮은 새로운 타입의 버블 바 ‘바이올렛 크림’과 ‘자스민 크림’이다. 해당 버블 바 안에 설탕과 물을 혼합해 만든 디저트인 비건 퐁당을 넣어 더욱더 달콤하고 부드러운 입욕 시간을 선사한다.

특히 마음을 전하는 한정 에디션인 만큼 사랑스러운 패키지의 선물 세트와 포장 액세서리를 다양하게 구성했다. 상큼한 과일 향기를 담은 비누, 세면대를 만들고 남은 백점토를 재활용한 비누 받침대로 구성한 ‘루밥 앤드 커스타드 세트’는 개인위생이 중요한 요즘에 안성맞춤인 선물 세트다. 또한 나만의 선물을 구성할 수 있도록 100% 재활용 종이로 만든 프로덕트 홀더와 재사용이 가능한 천 포장재 ‘낫랩’을 다양한 디자인으로 소개한다.  

'더마 플랜 시카 수딩 베리어 앰플' [사진=더샘 제공]
'더마 플랜 시카 수딩 베리어 앰플' [사진=더샘 제공]

◆ 더샘 '더마 플랜 시카 수딩 베리어 앰플'...과민감 피부 집중 케어 진정 앰플

더샘은 비건 앰플 '더마 플랜 시카 수딩 베리어 앰플'을 선보인다. 더마 플랜 시카 수딩 베리어 앰플은 민감하고 여린 피부를 위한 과민감 피부 집중 케어 진정 앰플이다.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시카 성분(병풀 추출물) 78%와 4가지 핵심 유효성분(아시아티코사이드, 마데카식애씨드, 아시아틱애씨드, 마데카소사이드), 더마 맥스 포뮬라가 함유됐다.

더마 플랜 시카 수딩 베리어 앰플은 마스크 자극, 외부 자극(열, 물리적, 화학적), 각질 진정 효과 등 5가지 피부 진정 효과 인체 적용 테스트를 통해 피부 진정 효능을 입증 받았으며, 민감성 피부 자극 테스트와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했다는 설명이다.

이번 신제품은 산림자원을 보호하기 위해 설립된 국제 NGO 산림 관리협의회의 FSC 인증 종이를 사용해 제작했다. 유성잉크보다 탄소 배출량이 적고 폐기 시 미생물에 의해 쉽게 분해되는 친환경 콩기름 잉크를 적용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