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예보, 신용정보원·저축은행중앙회와 데이터 교류·공동연구 협약 체결

  • Editor. 김지훈 기자
  • 입력 2021.05.03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지훈 기자] 예금보험공사가 한국신용정보원·저축은행중앙회와업무협약을 체결하면서 저축은행 금융거래 및 금융산업 관련 데이터 교류와 활용, 공동연구 수행, 최신 금융동향과 통계·분석보고서 공동활용 등을 통해 상호 협력관계를 구축키로 했다.

예금보험공사는 한국신용정보원·저축은행중앙회와 데이터 교류 및 공동연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를 위한 첫 단계로 각 협약기관은 각자의 저축은행 리스크분석 노하우를 바탕으로 저축은행업권 가계대출 다중채무와 연체 현황, 여신심사 때 대안정보 활용 효과 등을 공동연구 주제로 정했다. 이를 신용정보원의 금융정보DB(CreDB) 등 빅데이터를 이용해 분석할 방침이다.

박재식 저축은행중앙회 회장(왼쪽부터) 위성백 예금보험공사 사장, 신현준 한국신용정보원 원장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예보 제공]

3개 기관은 앞으로도 저축은행업권의 리스크 관리와 경쟁력 제고를 위해 협업을 더욱 견고히 다질 예정이다.

위성백 예금보험공사 사장은 "각 기관이 보유한 미시데이터와 분석 노하우를 공유해 업권 잠재위험 분석 등 리스크 관리역량을 한층 고도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박재식 중앙회 회장은 "최근 중저신용자 금융지원의 중요성이 부각되는 시기에 이번 협약은 시의적절하다"며 "저축은행업권의 대안정보를 활용한 개인신용평가시스템(CSS) 고도화와 리스크관리 역량 확충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신현준 신용정보원 원장은 "이번 협약은 금융정책 수립을 위한 유관기관간 빅데이터 기반 협업의 선도적 사례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