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저축은행 알뜰살뜰 금융상품…추천 정기적금 4개

  • Editor. 곽호성 기자
  • 입력 2021.05.07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곽호성 기자] 주식투자, 펀드투자 시대가 왔지만 여전히 사랑받고 있는 것이 정기적금이다. 저축은행에는 3% 이상 금리를 가진 정기적금이 여럿 있다. 저축은행 정기적금 중 저축은행들이 내놓은 좋은 정기적금 4건을 모았다.

저축은행들이 내놓은 정기적금은 △웰컴저축은행 아이사랑 정기적금 △모아저축은행 ‘생일축하 정기적금’, ‘12간지 정기적금’ △SBI저축은행 ‘스타펫 정기적금’이다. 

7일 웰컴저축은행은 ‘아이사랑 정기적금’을 소개했다. 이 상품은 만 10세 이하 자녀를 둔 부부가 각각 가입할 수 있는 상품이다. 또, 임산부도 가입할 수 있다. 기본금리가 연 3%다.

웰컴저축은행 아이사랑 정기적금 통장 표지 [사진=웰컴저축은행 제공]
웰컴저축은행 아이사랑 정기적금 통장 표지 [사진=웰컴저축은행 제공]

웰컴저축은행 자유입출금 계좌에서 자동이체 납입 시 우대금리가 연 1%포인트 제공된다. 우대금리는 12개월 기준 8회 이상 자동이체 실적 충족 시 제공되며 매월 납부 금액은 최대 10만원이다. 

상품 가입을 하려면 가족관계 증명서 또는 임신확인서 1부만 있으면 된다. 웰컴디지털뱅크(웰뱅)로 가입 시 스마트폰으로 촬영 후 등록하면 된다. 

모아저축은행은 ‘생일축하 정기적금’과 ‘12간지 정기적금’을 제시했다. 생일축하 정기적금은 5월이 생일인 아이를 위해 가입할 수 있는 상품이다. 5월에 생일이 있는 고객에게 연 2.5%의 금리가 제공된다.

매월 30만원 이상 납부 가능하고 생일 당일로부터 앞뒤 10일 여유간격을 두고 가입할 수 있다. 12간지 정기적금도 연 2.5%의 확정금리를 준다. 매월 30만원 이상 납부 가능하며 소띠만 가입할 수 있는 상품이다.  

SBI저축은행이 내놓은 ‘스타펫 정기적금’은 반려동물을 위한 정기적금이다. 키우는 동물의 종과 무관하게 가입할 수 있다. 영업점을 통해 가입할 수 있는 본 상품은 최대 연 3.2%의 금리를 기대할 수 있다. 기본 연 2.2% 금리가 있으며 우대금리는 연 0.9%포인트가 있고, 여기에 SBI 패밀리 멤버십 최초 가입시 0.1%포인트의 우대금리가 더 제공된다. 

우대금리 연 0.9%포인트를 받으려면 SBI저축은행 공식 페이스북에 댓글로 반려동물과 함께 촬영한 사진을 올리면 된다. 추가로 SBI저축은행 보통예금 계좌 자동이체 신청을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