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캐롯손해보험, 휴대폰 도난·분실 보장보험 출시

  • Editor. 김지훈 기자
  • 입력 2021.05.10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지훈 기자] 캐롯손해보험은 기존 통신사에서 휴대폰 구입 시 가입하는 파손, 분실 등이 포함된 결합형 보험이 아닌, 휴대폰의 도난과 분실에 대한 사항만을 보장하는 상품을 출시했다.

캐롯손해보험이 캐롯 폰케어 액정안심보험에 이어 '캐롯 폰케어 도난분실 안심보험'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해당 보험은 비대면 가입 및 비대면 보상 신청의 프로세스로 운영되며, 오프라인 지점을 방문하지 않아도 손쉽게 가입 및 보상절차를 받을 수 있다.

캐롯폰케어 도난·분실 안심보험 출시 이미지 [사진=캐롯손해보험 제공]

캐롯손보에 따르면 이 보험은 보험료 2만원 일시납으로 가입되며, 가입 후 1년간 휴대폰 도난과 분실에 대해 자기분담금 25만원 부담 후, 중고 단말기를 현물로 1회 지급받는 형태로 설계됐다. 보험가입대상은 삼성과 애플사의 휴대폰 구매 고객이며, 삼성의 경우 19년도 이후 출시된 갤럭시 S시리즈와 노트시리즈, 애플은 아이폰 11이후 제품에 한해 가입 가능하다.

보험의 핵심인 보상 중고 단말기는 피보험 휴대폰과 유사한 성능의 중고단말기 중 제작사에 관계없이 선택 가능하다. 피보험 휴대폰의 출시연도가 1년 미만인 경우, 동일 기준 직전연도 시리즈의 중고 단말기로 지급된다.

캐롯손해보험 관계자는 "휴대폰보험도 고객이 원하는 부문만을 보장받을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했다"며 "캐롯은 앞으로도 사용한만큼, 필요로 하는 만큼만 보장받을 수 있는 합리적인 보험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