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신한은행, 수소융합얼라이언스와 업무협약 체결...수소전문기업 금융·비금융 지원

  • Editor. 김지훈 기자
  • 입력 2021.05.10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지훈 기자] 신한은행이 수소산업 전 과정에 대한 규제 및 제도개선, 수소전문기업 발굴과 수소생산기지 구축사업 등을 통해 국내에 수소 생산 및 공급을 지원하는 기관인 수소융합얼라이언스 (H2KOREA)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그린뉴딜의 성공적 수행을 위해 수소전문기업에 성장단계별 금융·비금융을 지원할 방침이다.

신한은행은 H2KOREA와 그린뉴딜의 성공적 사업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신한은행은 H2KOREA가 추진 중인 수소전문기업 육성과 인프라 구축 등의 수소에너지 보급 활성화를 위해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고, 그린뉴딜의 성공적인 수행을 위해 적극 협력한다.

신한은행과 H2KOREA 관계자들이 K-그린뉴딜 전략적 상호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왼쪽부터) 김성복 H2KOREA 단장, 문재도 회장, 정지호 신한은행 그룹장, 구형회 본부장 

아울러 H2KOREA에서 발굴·인증한 수소전문기업을 위해 성장단계별 금융지원은 물론 세무·회계·인사·법률 컨설팅 등의 비금융 서비스도 제공해 수소전문기업의 안정적인 성장에 협력할 방침이다.

H2KOREA 관계자는 "저탄소 수소 경제사회의 조기 달성을 목표로 수소에너지 확산 및 수소 관련 산업 발전을 위해 수소 보급 활성화 지원 체계를 확립하고 있다"며 "신한은행과 상호 사업 기회 공유를 통해 양사 모두 사업성장을 동반 견인하는 전략적 파트너 관계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H2KOREA와의 K-그린뉴딜 전략적 파트너쉽을 구축해 나갈 것"이라며 "친환경 산업에 대한 투자와 금융지원 등 그린뉴딜 인프라구축에 적극 참여해 정부가 추진하는 그린뉴딜 정책의 성공적인 수행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