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조폐공사, 정품인증 브랜드 ‘오키’로 K브랜드 방어 착수

  • Editor. 곽호성 기자
  • 입력 2021.05.11 2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곽호성 기자] 창사 70주년을 맞은 한국조폐공사가 우리 기업들의 K브랜드 지키기에 본격 나선다. 조폐공사는 국민 아이디어 공모를 진행해 정품인증사업 브랜드로 ‘오키(OFFICIALKEY)’를 선정했다.

조폐공사는 11일 국민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정품인증사업 브랜드로 ‘오키(OFFICIALKEY)’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오키는 ‘오케이(OKAY)’와 ‘열쇠(KEY)’를 축약한 것이다. 조폐공사가 공공 및 국가의 보안을 지키는 열쇠가 돼 위변조를 막고 우리 사회 신뢰수준을 높이는 데 기여하겠다는 뜻을 담고 있다.

오키 라벨과 위변조방지 요소 [사진=조폐공사 제공]
오키 라벨과 위변조방지 요소 [사진=조폐공사 제공]

오키 로고는 롤 모양 라벨지와 열쇠를 형상화했다. 라벨 형태 등으로 제공될 오키에는 조폐공사가 제작한 위변조방지 기술 중 육안 식별요소와 스마트폰을 활용한 정품인증 솔루션(가변QR)이 들어간다. 보는 위치에 따라 라벨 색상이 변하며 스마트폰으로 QR코드를 찍으면 정품임을 확인할 수 있다. 

기업별로 자사 제품의 위변조 제품을 발견하면 실시간으로 판매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조폐공사는 화폐 제조과정에서 얻은 다양한 위변조방지 기술을 활용해 우리 기업들의 K브랜드 가치 보호를 돕고 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