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6-22 16:05 (화)
이마트, SSG닷컴과 통합 프로모션 진행...온·오프라인 고객 동시 포석
이마트, SSG닷컴과 통합 프로모션 진행...온·오프라인 고객 동시 포석
  • 고훈곤 기자
  • 승인 2021.05.14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고훈곤 기자] 이마트와 SSG닷컴이 온·오프라인 통합 프로모션에 나선다. 이마트, SSG닷컴을 모두 활용하는 고객은 각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혜택에 더해 할인쿠폰을 추가로 받아 더욱 알뜰한 쇼핑을 할 수 있다.

이마트는 SSG닷컴과 오는 7월 14일까지 총 60여일간 ‘스탬프 프로모션’을 공동으로 진행하고, 두 플랫폼에서 쇼핑하는 고객에 최대 66,000원의 쇼핑 혜택을 제공한다고 14일 밝혔다.

행사에 참여만 해도 이마트와 SSG닷컴에서 각각 5만원 이상 결제 시 사용할 수 있는 3천원 할인쿠폰 2장을 발급한다. 이후 적립한 스탬프 개수에 따라 최대 2만원 할인쿠폰을 추가로 제공한다.

이마트·SSG닷컴, 통합 프로모션 진행 [사진=이마트 제공]

스탬프는 이마트 또는 SSG닷컴에서 7만원 이상 결제 시 각 플랫폼 별로 적립되며, 플랫폼 당 1일 1회 적립할 수 있다. 또한 스탬프 조건을 달성할 때마다 할인쿠폰을 총 2장씩 발급하며, 한 장은 이마트에서, 다른 한 장은 SSG닷컴에서 사용 가능하다.

우선 이마트 스탬프 2개와 SSG닷컴 스탬프 2개를 모두 적립하면, 7만원 이상 결제시 사용할 수 있는 5천원 할인쿠폰 2장을 증정한다. 이후 두 플랫폼의 스탬프를 각각 2개씩 추가로 모으면 5천원 할인쿠폰 2장이 또 지급된다.

마지막 다섯 번째에 해당되는 이마트와 SSG닷컴 스탬프를 각각 적립하면 2만원 할인쿠폰을 2장 증정한다. 이는 10만원 이상 결제 시 사용 가능하다.

이번 행사는 별도의 스탬프 행사를 진행하고 있는 이마트 양주·의정부·펜타포트·천안·킨텍스·분당·금정·신도림·창동·칠성·둔산·별내·상봉·묵동점을 제외한 이마트 전점과 SSG닷컴에서 진행한다.

이마트와 SSG닷컴은 두 플랫폼을 함께 사용하는 고객에게 더 큰 혜택을 제공하고 이를 통해 양사의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자 이번 통합 프로모션에 나섰다고 밝혔다. 같은 맥락으로 지난 4월부터 온·오프라인 시너지를 위해 진행했던 ‘애플 옴니 서비스’ 또한 고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SSG닷컴에서 제공하는 등급쿠폰, 카드 할인 등을 활용해 상품을 오프라인 대비 저렴하게 살 수 있으며 결제 당일 이마트에서 직접 픽업할 수 있어 안전하고 편리하다는 평가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각 채널의 장점을 살려 시너지를 냈으며, 이러한 시너지가 실질적인 고객 혜택으로까지 이어진 것이다.

실제 서비스를 오픈한 지난달 21일부터 이달 12일까지 약 3주 간 이마트 애플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4.6% 늘기도 했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 담당은 “이마트와 SSG닷컴이 고객 혜택 강화를 위한 통합 프로모션을 선보인다”라며, “앞으로 온·오프라인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