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6-22 16:40 (화)
기술보증기금‧인천광역시, 인천 스타트업파크 지원 협약 체결
기술보증기금‧인천광역시, 인천 스타트업파크 지원 협약 체결
  • 곽호성 기자
  • 승인 2021.05.14 1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곽호성 기자] 기술보증기금은 인천 스타트업파크의 혁신성장을 위한 협업체계를 구축하고 우대보증 등을 통해 기술력을 갖춘 유망 스타트업의 사업화와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지원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기술보증기금이 인천광역시와 '혁신성장 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인천 스타트업파크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인천 스타트업파크는 혁신 창업 클러스터로, 올해 2월 국내 1호로 인천경제자유구역인 송도국제도시에 개소했다. 

박남춘 인천광역시장, 정윤모 기보 이사장이 협약식 후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기술보증기금 제공]
박남춘 인천광역시장, 정윤모 기보 이사장이 협약식 후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기술보증기금 제공]

협약에 따라 인천시는 우수기술을 가진 스타트업파크 입주기업을 발굴해 추천하고, 기보는 인천시가 추천한 기업에 우대보증을 지원해 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고 해외진출 선도기업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기업은 인천 스타트업파크 입주기업, 인천 스타트업파크에서 시행하는 프로그램 참여기업 중 별도 추천기업이다. 기보는 보증비율 상향(85%에서 95%), 보증료 감면(3년간 0.4%포인트), 매출실적과 무관하게 지원할 수 있는 운전자금 보증금액 확대(1억원에서 2억원) 등 우대 보증을 공급할 예정이다. 

아울러 기보는 우대 보증 지원 외에 보증연계투자 추천, 기보벤처캠프 참여 등 비금융 서비스를 포함하는 종합지원체계를 만들어 인천 스타트업파크 입주기업의 혁신성장과 성공적 해외 진출을 위해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