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하이브 자회사 위버스컴퍼니, 美 스타트업 페이브에 투자

  • Editor. 이세영 기자
  • 입력 2021.05.17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세영 기자] 방탄소년단(BTS)의 소속사인 하이브가 자회사를 통해 투자를 단행했다.

하이브는 위버스컴퍼니가 미국 F2F(Fan To Fan, 팬덤 간 소통) 플랫폼 개발 스타트업 페이브(FAVE)에 소수 지분을 투자했다고 17일 밝혔다.

페이브는 팬덤 기반의 F2F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로, 창업 첫해인 지난해 음악 산업 관련 신기술 동향을 점검하고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행사인 ‘2020 뮤직 테크토닉스 컨퍼런스’에서 ‘올해의 스타트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최근 베타 버전의 페이브를 출시했으며, 올해 2분기 상용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위버스컴퍼니 CI. [사진=하이브 제공]

페이브의 주요 특징은 팬들 간 원활한 소통을 위한 팬 커뮤니티 소셜 플랫폼 기능과 팬들이 제작한 디지털 창작물의 전시 및 거래를 위한 마켓플레이스 기능이다. 특히 팬들이 직접 제작한 콘텐츠를 공유하고 거래하면서 소통한다는 점이 기존 팬덤 플랫폼들과는 차별화된 페이브의 경쟁력으로 평가된다.

위버스컴퍼니는 페이브에 대한 투자를 통해 F2F 플랫폼이라는 새로운 영역의 사업 기회를 모색하는 동시에 팬덤 비즈니스의 시너지 확대를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김태호 위버스컴퍼니 대표는 “이번 투자는 미국 내 신규 사업 기회를 발굴하고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것”이라며 “미국 팬덤 플랫폼 시장에서의 노하우와 기술력을 보유한 페이브가 위버스컴퍼니의 플랫폼 비즈니스 강화에 시너지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자켈 호턴 페이브 CEO(최고경영자)는 “이미 팬덤 플랫폼 영역에서 엄청난 성공을 거둔 위버스컴퍼니와 파트너십을 맺게 돼 기쁘다”며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팬들은 자신들이 사랑하는 아티스트와 관련해 더욱 소중한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다. 팬들에게 더 놀라운 경험을 선사하는 것, 그것이 우리에게는 가장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