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업다운 주간 코스메틱] 잦은 샤워로 건조해지는 피부...개운함과 촉촉함 동시에 잡는 '워시 아이템'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21.05.22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다비네스·폴라초이스·미쟝센·해피바스·스키니·일론...개운함과 촉촉함 동시에
- 환경 유해 요소 배제, 자연 분해 성분으로 안심 사용
- 노폐물을 한 번에 말끔히 세정
- 두피와 모발에 영양+탄력 
- 피부 자극 테스트는 물론 미세먼지 세정 테스트까지 거쳐 
- 유익균 증가와 유해균 억제 효과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날씨가 점점 더워지고 있다. 5월 말로 접어들면 기온이 상승해 땀 배출량이 많아지고 피비 분비량이 증가해 피부 장벽이 손상된다. 특히 화장을 두껍게 하거나 노폐물을 제대로 제거하지 않으면 각종 피부 트러블이 나타날 수 있다. 그렇다고 무조건 많이 씻는 것은 위험하다. 자칫 피부가 건조해질 수 있기 때문이다. 

피부에 가까운 pH 약산성을 유지해 주며 노폐물을 제거해야 민감성 피부도 반복해서 사용할 수 있다. 이에 최근 뷰티업계에서는 실리콘, 설페이트, 합성 보존제, 합성 미백제, 합성 색소 등 인체·환경 유해 요소를 최소화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나아가 외부 자극, 과도한 유분, 건조한 피부, 탄력 저하 등 다양해진 피부 고민 해결을 위한 성분을 함유해 기능성을 더했다. 여름철 땀이 늘어 고민이라면 피부 장벽을 튼튼하게 케어해주는 성분에 집중하는 것이 좋다. 

'에센셜 헤어케어 샴푸 바 2종' [사진=다비네스 제공]
'에센셜 헤어케어 샴푸 바 2종' [사진=다비네스 제공]

◆ 다비네스 '에센셜 헤어케어 샴푸 바 2종'...100% 탄소 중립 제로 웨이스트 라이프 아이템

다비네스가 친환경 헤어 제품 라인 '에센셜 헤어케어 샴푸 바' 2종을 출시했다. 여성들의 헤어 고민은 물론 이산화탄소 상쇄를 위해 환경까지 생각한 100% 탄소 중립 제품이다. 신제품 2종은 모발 볼륨을 위한 '볼루 샴푸 바', 헤어 정돈을 위한 '러브 샴푸 바'로 구성됐다. 모두 컨디셔닝제를 함유해 모발을 부드럽게 케어해주며, 피부에 가까운 pH 약산성을 유지해 민감성 피부도 사용하기 적합하다. 실리콘, 설페이트, 합성 보존제, 합성 미백제, 합성 색소 등 인체·환경 유해 요소를 배제하고 브라시카 추출물, 해바라기씨 오일 등 천연성분으로 대체했다. 녹색 등급의 천연 계면 활성제와 천연 방부제, 97.4% 자연 분해 성분으로 만들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DNA를 조작하지 않은 이탈리아 토종 종자로 재배한 청정 원료를 사용한 것이 특징. 볼루 샴푸 바는 비타민 A, B, C뿐 아니라 인, 철, 칼슘, 미네랄 등이 풍부한 슬로우푸드 ‘순무 추출물’을 함유해 가늘고 축 처진 모발에 건강한 볼륨감을 선사한다. 러브 샴푸 바는 폴리페놀, 비타민 E, 필수 지방산이 풍부한 슬로푸드 ‘올리브 추출물’을 함유해 거친 머리에 영양과 탄력을 부여한다.

'오메가+ 클렌징 밤' [사진=폴라초이스 제공]
'오메가+ 클렌징 밤' [사진=폴라초이스 제공]

◆ 폴라초이스 '오메가+ 클렌징 밤'...덜어 쓰지 않아 위생적인 피부 장벽 케어템

스킨케어 브랜드 폴라초이스는 '오메가+ 클렌징 밤'을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피부 필수 지방산 오메가 3, 6, 9가 함유됐다. 클렌징과 피부 장벽 케어를 함께 할 수 있는 제품이다. 메이크업, 선크림, 노폐물을 한 번에 말끔히 세정할 수 있는 ‘트리플 액션 클렌징’ 제품으로 세안 후에도 촉촉하고 부드러운 피부 결을 유지할 수 있다. 특히 클렌징 밤 제품이지만 단지형이 아닌 튜브 용기에 제작돼 덜어서 쓰지 않아 위생적이다. 공기와의 접촉을 최소화해 처음 사용부터 마지막까지 오메가 성분의 효능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폴라초이스의 오메가+ 라인은 오메가 지방산의 긍정적인 효과를 극대화한 다양한 제품들로 구성돼 있다. 고농축 오메가 성분으로 피부 기초 체력을 가꿔주는 ‘오메가+ 세럼’, 모공을 막지 않고, 산뜻한 보습을 부여하고 주름을 개선해 주는 ‘오메가+ 모이스처라이저’, 오메가와 세라마이드, 나이아신아마이드의 눈가를 탄탄하게 가꿔주는 ‘오메가+ 아이크림’ 등 모두 피부 타입과 관계없이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새롭게 출시된 ‘오메가+ 클렌징 밤’까지 루틴의 첫 단계에 추가하면 오메가 성분의 효과를 부스팅할 수 있다.

'살롱 플러스 클리닉 10' [사진=미쟝센 제공]
'살롱 플러스 클리닉 10' [사진=미쟝센 제공]

◆ 미쟝센 '살롱 플러스 클리닉 10'...헤어샵 클리닉 원리 적용한 프로페셔널 라인

토탈 헤어 코스메틱 브랜드 미쟝센이 살롱 클리닉 효과를 담은 '살롱 플러스 클리닉 10' 프로페셔널 라인을 출시했다. 새롭게 선보인 라인은 물로는 씻어낼 필요가 없는 리브온 타입과 사용 후 물로 씻어내는 워시오프 타입으로 세분화됐다.

신제품 노워시 트리트먼트 밤과 헤어 에센스는 리브온 타입으로 선보인다. 리브온 타입의 제품은 사막에서도 살아남은 핑크 효모에서 유래한 아타카마 핑크 오일을 함유, 극단적 열 자극 등 열 손상으로부터 모발을 보호해준다. 노워시 트리트먼트 밤은 끈적임 없이 모발에 빠르게 흡수된다. 또한 열이 닿으면 보호 효능이 활성화되는 하이드롤라이즈드 케라틴 유래 단백질 성분을 함유해 열기구 사용 전에 바르면 모발을 보호해준다. 함께 출시한 헤어 에센스는 플로럴 향과 파우더리 향으로 선보이며, 드라이 후 발라주면 모발에 윤기를 더해 부드럽게 빛나는 헤어 엔젤링을 완성해준다. 

워시오프 타입은 극심하게 건조하고 푸석한 모발을 위한 스페셜 케어 제품으로 보습 영양 부스팅 캡슐과 스킨케어 성분을 함유해 살롱에서 클리닉 받은 효과를 볼 수 있다. 아미노 히팅팩은 헤어샵 클리닉 원리를 적용한 제품으로 1초 만에 발열되는 헤어캡이 포함돼 있다. 30도 이상의 은은한 열감이 10분 이상 유지돼 스페셜 홈케어가 가능하다. 아미노 캡슐팩은 작고 편리한 패키지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한 클리닉 관리가 가능한 것은 물론 6주 집중케어 프로그램으로 모발을 부드럽게 관리할 수 있다. 

'해브어 바디워시&핸드크림' [사진=해피바스 제공]
'해브어 바디워시&핸드크림' [사진=해피바스 제공]

◆ 해피바스 '해브어 바디워시&핸드크림'...감각적인 향과 독자적인 기술 반영

해피바스가 오래 지속되는 향이 특징인 '해브어(Have a) 바디워시'와 '해브어 핸드크림' 4종을 출시했다. 프리지어, 장미, 퓨어리프, 머스크의 순수한 꽃잎의 향과 감성을 그대로 담았다. 국제향료협회(IFRA) 기준 향료만을 엄선해 사용 시 풍성한 향과 오랫동안 지속되는 잔향을 즐길 수 있다.

해피바스만의 독자적인 플러워터젤 포뮬러를 적용했다. 투명하고 촉촉한 워터젤 제형이 수분 보습막을 만들어 피부를 촉촉하고 부드럽게 가꿔준다. 스킨케어 성분의 센텔라 페탈5를 담은 플라워/펄 비드가 피부에 닿아 부드럽게 녹으며 매끈하고 빛나는 피부결을 선사한다. 약산성 제품이고 동물성 원료, 광물성 오일, 폴리아크릴아마이드 등 7가지 성분을 포함하지 않아 모든 피부에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해브어 핸드크림은 바디워시와 같은 향과 성분을 적용해 거칠고 메마른 손을 진정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 번들거리지 않는 제형으로 발라도 끈적이지 않고 보습력을 느낄 수 있다. 

'타우린 올인원 워시' [사진=애경산업 스키니 제공]
'타우린 올인원 워시' [사진=애경산업 스키니 제공]

◆ 애경산업 스키니 '타우린 올인원 워시'...샴푸·페이셜·바디워시 기능 하나에 담아

애경산업의 남성 스타일링 브랜드 스니키가 3in1 '타우린 올인원 워시'를 출시했다. 복잡한 샤워 단계를 줄여 머리부터 발끝까지 한 번에 세정해주는 남성 전용 올인원 제품. 특히 피부 탄력을 증가시키고 피부에 활력을 주는 '타우린' 성분을 함유해 상쾌하고 개운한 세정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헤어 케어에 도움을 주는 아르간커넬·호호바씨·마카다미아씨 오일을 담은 '3-오일 콤플렉스'를 함유해 두피 보호 및 모발을 부드럽게 케어해준다. 또한 건강한 바디 케어에 도움을 주는 3가지 자연 유래 추출물과 5가지 자연 유래 보습 및 진정 성분을 함유해 건조하고 푸석푸석한 남성 피부에 보습과 진정 케어를 해준다.

스니키 타우린 올인원 워시는 피부 자극 테스트는 물론 미세먼지 세정 테스트를 완료 받아 외출 후 머리 및 몸에 붙은 미세먼지까지 깨끗한 세정이 가능하다. 또한 실리콘, 파라벤 등 피부에 걱정되는 성분 6종을 함유하지 않아 피부에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로그바이옴 엔자임 파우더 워시' [사진=일론 제공]
'로그바이옴 엔자임 파우더 워시' [사진=일론 제공]

◆ 일론 '로그바이옴 엔자임 파우더 워시'...나노버블 클렌징으로 피부속 노폐물 제거

더마코스메틱 전문 브랜드 일론은 식물에서 추출한 프로, 프로, 포스트바이오틱스를 주성분으로 한 '로그바이옴' 라인을 선보였다. 피부트러블이 잦아지는 여름철, 코로나19로 인한 마스크 장기 착용, 미세먼지와 같은 외부적 요인으로 인한  문제성 피부를 위해 개발 된 '로그바이옴' 라인은 피부의 유익균 증가와 유해균 억제(염증억제)를 통해 피부장벽을 강화하고 염증을 감소시켜 피부를 외부환경으로 부터 보호해주는 면역력강화 라인이다.

문제성 피부를 위해 개발된 로그바이옴 라인의 엔자임 파우더 워시는 저자극 클렌징으로 민감피부, 여드름피부, 건조한피부에도 사용 가능한 제품이다. 나노버블 클렌징으로 피부속 노폐물은 제거하고 수분을 유지시켜 세안 후 건조해진 피부에 보습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준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