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롯데면세점, 스타럽스3기 모집 청년기업가 육성... 최대 4000만원 지원

  • Editor. 김민주 기자
  • 입력 2021.05.24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민주 기자] 지난 3월 업계 최초로 ESG 가치 추구 위원회를 설립하고 ESG 경영 비전을 선포했던 롯데면세점이 이를 구체화해 사회공헌 활동을 실천해 가고 있다. 부산 청년기업가들을 위해 다시 한번 지원에 나서는 롯데면세점이다.

롯데면세점은 부산 소재 청년기업을 대상으로 롯데면세점의 대표 사회공헌 사업인 스타럽스의 3기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스타럽스는 지역의 청년기업가 육성을 통해 해당 지역의 일자리 창출 및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롯데면세점의 대표 사회공헌 사업이다. 2019년 1기 부산을 시작으로 이듬해 2기 제주에 이어 올해 3기에는 다시 한번 부산 지역의 청년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롯데면세점이 스타럽스3기를 모집해 청년기업가를 지원한다. [사진=롯데면세점 제공]
롯데면세점이 스타럽스3기 모집으로 청년기업가를 지원합니다. [사진=롯데면세점 제공]

롯데면세점은 스타럽스 1기와 2기 사업을 통해 총 20여곳의 청년기업을 대상으로 전문화된 사업 지원을 진행했다. 이를 통해 참여 기업의 매출 규모는 최소 2배서부터 최대 4배까지 확대됐으며, 약 80개의 새로운 일자리가 창출됐다. 또 제주와 부산 지역의 원도심 활성화와 더불어 해당 지역의 체험형 관광 상품 개발 여행 편의 서비스 개선 등 지역사회 환원 측면에서도 큰 성과를 거뒀다.

이번 3기 프로젝트에는 부산광역시와 한국생산성본부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롯데벤처스가 함께할 예정이다. 선정된 청년기업에는 최대 4000만원의 사업비 지원과 더불어 1:1 맞춤형 코칭 및 멘토링이 포함된 액셀러레이팅 교육이 진행된다. 또한 롯데 계열사와의 연결을 통한 오픈 이노베이션 롯데벤처스의 스타트업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엘캠프’ 연계 혜택 등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스타럽스 3기 프로젝트 참가 자격은 부산 지역 소재 만 45세 이하의 청년 기업가 및 예비 창업자로 부산 지역과의 상생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는 사업을 진행한다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타 지역 소재 청년기업이더라도 기존 사업을 부산으로 확장할 계획이 있다면 지원 가능하다.

이번 스타럽스 3기는 관광 관련뿐만 아니라 환경 분야 기업에 대해서도 가산점이 부여되며 2개 이상의 청년기업이 모인 컨소시엄 형태의 업체 또한 선발할 예정이다.

접수 기간은 새달 25일까지로 롯데면세점은 서류 심사에서 합격한 업체를 대상으로 1차 대면심사와 2차 PT 발표를 진행할 예정이며 최종 합격한 기업은 오는 8월부터 10주간의 액셀러레이팅 교육에 들어가게 된다.

이갑 롯데면세점 대표이사는 “우리 사회의 대들보이자 미래인 청년 인재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며 “롯데면세점 스타럽스 프로젝트가 스타트업은 물론 지역 관광 생태계 전반의 동반성장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스타럽스 3기 프로젝트의 참가 자격 등 자세한 내용은 롯데면세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