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티몬 "'티몬스테이지' 인기에 공연/전시/티켓 등 관련매출 3.7배 증가"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21.05.25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로 침체됐던 공연계가 조금씩 회복세를 보이는 가운데, 타임커머스 티몬(대표 전인천)이 인기 뮤지컬·연극의 단독 공연회차인 ‘티몬스테이지’를 선보이며 문화 산업 활성화에 일조하고 있다. 

티몬은 티몬에서만 예매 가능한 단독 공연회차 ‘티몬스테이지’를 런칭한 시점인 20년 10월 대비 올해 4월 티몬의 문화관련 티켓(공연·전시·체험·키즈) 매출은 268%(약3.7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25일 밝혔다. 특히 공연 부문(뮤지컬·연극·영화·콘서트·페스티벌)은 796%(약9배), 전시(박람회 포함) 부문은 374%(약4.7배)의 상승세를 보였다. 

'티몬스테이지' 런칭 시점인 20년 10월 대비 올해 4월 티몬의 문화관련 티켓(공연·전시·체험·키즈) 매출 [그래픽=티몬 제공]
'티몬스테이지' 런칭 시점인 20년 10월 대비 올해 4월 티몬의 문화관련 티켓(공연·전시·체험·키즈) 매출 [그래픽=티몬 제공]

티몬 관계자는 "차별화된 공연 경험을 선사하는 티몬스테이지가 많은 공연 매니아층의 ‘팬심’을 저격해 티몬을 주요 예매처로 이용하는 고객이 늘어난 효과"라고 분석했다. 티몬스테이지만의 특별한 경험에 더해 예매수수료 무료, 추가 할인쿠폰도 적용되는 등 가격적 혜택을 더한 것도 주효했다는 설명이다.

티몬이 작년 가을 첫선을 보인 티몬스테이지는 오직 티몬에서만 독점 판매하는 공연회차로, 관객과의 소통을 강화한 공연 구성이 차별점으로 꼽힌다. 유명 뮤지컬·연극 티켓을 단독 특가에 선보일 뿐만 아니라 배우 무대인사, 티몬 고객을 위해 제작된 한정 사은품, 경품 추첨 행사 등을 함께 진행해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최근 인기 뮤지컬 <드라큘라>의 티몬스테이지 티켓은 오픈과 동시에 10만명 가까운 접속자가 몰리며 순식간에 매진되기도 했다.

이어 공개될 ‘티몬스테이지’ 공연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 26일 00시부터 배우 이시언, 장희진, 양경원, 박소진 등이 출연하는 연극 '완벽한 타인' 티몬스테이지 티켓을 최대 35% 할인해 판매한다. 6월19일 공연으로 오후2시/6시 총 2회에 걸쳐 진행될 계획이다. 오는 31일에는 연극 '빈센트 리버'의 티몬스테이지 공연도 최대 40% 할인해 선보인다. 

또한, 25일 오후1시부터 잇따른 매진 행렬을 보이고 있는 뮤지컬 '드라큘라'의 3차 티켓 예매가 시작된다. 6월15일~6월20일 공연을 관람할 수 있는 티켓이다. 추가 할인 쿠폰도 지급되어 온라인 최저가 수준으로 예매 가능하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