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NS홈쇼핑이 2021 한국 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 콜센터 부문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상황에 적극 대응해 시스템을 디지털로 전환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NS홈쇼핑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가 실시한 '2021 한국 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에서 우수 콜센터에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올해로 18년째를 맞은 KSQI는 국내 콜센터의 서비스 현 수준을 진단해 탁월한 서비스 품질을 제공하는 기업을 발굴하고자 지난 2004년부터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매년 조사를 하고 결과를 발표해왔다.
NS홈쇼핑 콜센터는 코로나19 상황에 적극 대응해 △신속한 재택근무 전환 △타사보다 높은 수신율 △친절도 개선 △고객 맞춤 서비스 제공 △STT(음성 텍스트 변환), TA(텍스트 분석), SA(감성 분석) 솔루션 도입을 통한 상담 품질관리 시스템을 디지털로 전환해 고객 맞춤 서비스 품질평가에서도 좋은 점수를 받았다.
김기환 NS홈쇼핑 CS 지원 실장은 "NS홈쇼핑은 코로나19 상황에서 콜센터를 신속하게 재택근무 전환하며, 상담사들의 안전하고 효율적인 재택근무 환경 조성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며 "고객 맞춤, 고객 만족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