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신라호텔, 디자인·가성비·희소성 인정받은 호텔 굿즈...‘신라베어 비치볼’ 선봬

  • Editor. 김민주 기자
  • 입력 2021.05.28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민주 기자] 식음료 분야만의 전유물로 여겨지던 굿즈 마케팅이 호텔 서비스에서도 각광받고 있다. 국내 최고급 호텔에서 개발한 굿즈는 어떤 모습일까.

유명 호텔들이 고급스러운 브랜드 이미지를 기반으로 개발한 굿즈가 화두다. 특급호텔의 고급스러운 이미지와 한정수량만 생산되는 희소성으로 소장가치를 인정받아 호텔의 새로운 사업 아이템으로 확실히 자리매김한 모양새다.

특히 객실 식음 연회 등 호텔의 주축 사업부문이 여전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의 영향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만큼 공간의 제약 없이 호텔 브랜드 상품을 제공할 수 있는 굿즈에 더욱 집중하고 있다.

KC인증마크를 받은 신라베어 비치볼의 모습, 신라호텔 시그니처 신라베어가 비치볼 안에 들어가 있다. [사진=신라호텔 제공]
KC인증마크를 받은 신라베어 비치볼의 모습, 신라호텔 시그니처 신라베어가 비치볼 안에 들어가 있다. [사진=신라호텔 제공]

호텔 굿즈로서는 이례적으로 품절 대란을 일으켰던 신라호텔의 에코백은 호텔 굿즈의 대표적인 사례다. 지난 2019년 별도의 홍보 없이 조용히 판매를 시작했던 ‘신라 에코백’은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3만원 대의 가성비, 높은 활용도가 호평을 얻으며 ‘애플망고 빙수’를 잇는 신라호텔의 히트 상품으로 자리매김했다.

서울신라호텔은 최근 가정의 달을 기념한 한정판 ‘키즈 에코백’까지 새로 선보이며 신라 브랜드 에코백을 시리즈화 하고 있다. 키즈 에코백은 어린 아이들의 사용 편의성을 고려해 양 어깨에 맬 수 있게 디자인된 것이 특징이다. 서울신라호텔 베이커리 ‘패스트리 부티크’에서 42000원에 판매하고 있으며, ‘어번 패밀리’ 패키지를 이용하면 추가 혜택으로도 제공된다.

한편 서울신라호텔은 에코백 시리즈 외에도 신라호텔의 시그니처 곰인형 ‘신라베어’의 이미지를 활용한 다양한 굿즈 시리즈를 선보일 예정이다. ‘신라베어’ 키링을 건 에코백이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아 ‘품절 대란’에 큰 몫을 한 데에서 아이디어를 얻었다.

그 첫 번째 상품으로 야외수영장 ‘어번 아일랜드’에서 이용할 수 있는 ‘신라베어 비치볼’을 선보인다. 본격적인 여름 성수기에 돌입했지만 해외 휴양지나 해수욕장으로 피서를 떠나지 못하는 휴가객들에게 ‘어번 아일랜드’에서의 경험 가치를 보다 풍성하게 제공하자는 취지다.

신라베어 비치볼은 신라호텔의 시그니처인 앙증맞은 신라베어가 투명 비치볼 안에 들어가 있다. 지름 40cm로 품에 안을 수 있는 사이즈로 KC인증마크를 받아 어린이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쉽게 공기를 넣고 뺄 수 있도록 만들어져 추후의 물놀이에도 사용 가능한 다회성 상품이며, 손잡이형 케이스가 함께 제공돼 휴대성에도 세심하게 신경 썼다.

신라베어 비치볼은 어번 아일랜드 이용 고객에 한해 현장에서 55000원에 판매되며, ‘어번 스위트 겟어웨이’ 패키지를 예약하면 추가 혜택으로도 제공받을 수 있다. 이 패키지는 내달 1일부터 30일까지 매일 5객실만 한정 판매되며△수페리어 스위트 객실 1박△어번 아일랜드 올데이 입장 혜택(2인)△신라베어 비치볼(1개) △체련장(Gym)및 실내 수영장 혜택으로 구성된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