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타이어, 뉘르부르크링 24시 내구레이스 출전...FFF 레이싱팀과 맞손

  • Editor. 김지훈 기자
  • 입력 2021.06.01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지훈 기자] 한국타이어는 올해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한 FFF 레이싱팀이 뉘르부르크링 24시 내구레이스에 한국 FFF 레이싱팀을 팀명으로 등록해 출전한다. 이에 따라 경기 차량인 람보르기니 우라칸 GT3 에보에 한국타이어의 고성능 레이싱 타이어가 장착된다.

한국타이어는 세계 정상급 레이싱팀 FFF 레이싱팀과 함께 이번달 3일 개최되는 뉘르부르크링 24시 내구레이스에 출전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출전을 기념해 레이스 현장의 생생한 소리와 박진감, 모터스포츠의 열정을 전하는 뮤직 비디오 2021 속도의 교향곡을 제작했다. 엔진 시동, 가속, 기어변환 등 다양한 자동차 조작 및 운전 소음을 활용한 음악을 배경으로 화려한 레이싱카와 역동적인 질주 장면을 담아냈다.

뉘르부르크링 24시 내구레이스 모습 [사진=한국타이어 제공]

뉘르부르크링 24시 내구레이스는 험난한 것으로 유명한 독일 뉘르부르크링 25.37km 트랙에서 24시간에 걸쳐 펼쳐지는 경주다. 지난달 초부터 4주간에 걸쳐 테스트 레이스와 예선이 진행됐고 오는 3일 본선 경기가 시작된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올해부터 아시아 지역 단일 대회 중 가장 규모가 큰 내구 GT 대회인 슈퍼 다이큐 시리즈에 타이어를 독점 공급하며 공식 후원 파트너사로 활약하고 있다"며 "이와 함께 세계 최고 권위의 전기차 레이싱 대회 ABB FIA 포뮬러 E월드 챔피언십에 3세대 경주차가 도입되는 2022/23 시즌부터 전기차 타이어를 독점 공급할 파트너로 선정됐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