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8-02 11:37 (월)
에이블리, 코로나19 '백신 특별 휴가' 도입...최대 4일 유급휴가 제공
에이블리, 코로나19 '백신 특별 휴가' 도입...최대 4일 유급휴가 제공
  • 김혜원 기자
  • 승인 2021.06.03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ABLY)가 코로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특별 휴가를 도입한다. 최대 4일까지 유급휴가를 제공한다.

에이블리는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하는 모든 임직원에게 유급 휴가를 제공하는 백신 특별 휴가 제도를 도입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백신 휴가 제도는 백신 접종을 맞은 임직원들은 이상 증세 유무와 관계없이 접종 당일과 다음날 이틀간 유급 휴가를 받는다. 1차 접종과 2차 접종 진행 시 나흘간의 유급 휴가가 제공된다.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ABLY) [사진=에이블리 제공]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ABLY) [사진=에이블리 제공]

백신 휴가는 예방접종을 안내받거나 잔여 백신을 신청한 모든 임직원에게 적용된다. 에이블리는 백신 휴가 이후에도 개인별 건강 상태에 따라 추가 휴가를 지급이나, 개인 연차를 통해 충분한 휴식을 취하도록 적극 독려할 계획이다.

에이블리 피플팀은 “임직원들의 안전과 접종 이후 충분한 휴식을 보장하기 위해 백신 유급 휴가를 도입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한 방역조치에 만전을 기하고, 편안하고 건강한 근무 환경을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에이블리는 업무에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충분히 휴식할 수 있도록 자유로운 휴가 문화를 지향하고 있다. 기본적인 건강검진 휴가, 육아 휴직, 가족 돌봄 휴가 등 법정 휴가 지원은 물론, 1시간 단위로 연차 휴가(시간연차)를 사용할 수 있다. 휴가 신청은 별도의 승인 절차 없이 개인이 신청만 하면 된다. 에이블리는 구성원간 신뢰가 기반 되어 가능한 문화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