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포스코O&M, 광양시와 시설진단 협약 체결...“취약시설 안전사고 예방”

  • Editor. 장용준 기자
  • 입력 2021.06.04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장용준 기자] 시설관리 전문기업 포스코O&M이 시설관리 노하우를 기반으로 광양시의 공공 민간 시설물 점검을 지원하여 지역사회 안전한 환경조성에 나선다. 

포스코O&M과 광양시청은 3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광양시 노후시설과 취약시설 대상 안전진단을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특히, 긴급보수를 동시 지원해 시설물을 보호하고 안전사고 피해를 적극 예방한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기술지원과 시설보수, 안전진단 지원활동을 연계하여 실시하고, 광양시청은 긴급 보수 발생시 필요한 보수 비용을 지원하여 상호 발전하는 관계를 다져나간다는 방침이다.

김정수 포스코O&M 사장(오른쪽 세 번째)이 3일 광양시와 시설진단 협약을 체결하고 취약시설 대상으로 안전사고 예방에 적극 나선다. 

포스코O&M 측은 시설물 노후화나 안전진단은 눈에 잘 보이지 않거나 잘 모르고 넘어갈 수 있는 부분들이 많아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면 관리에 유의할 수 있고, 잠재 위험 요소도 제거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포스코O&M은 기계, 전기, 소방, 가스 등 시설물 점검 노하우와 전문 측정장비 등을 보유하고 있으며, 안전관리자는 물론 체계적 안전관리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김정수 포스코O&M 사장은 "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기업시민으로서 지역시에서 함께하고 싶은 회사가 되고자 한다"며 "안전한 일터뿐만 아니라 안전한 광양시가 될 수 있도록 회사가 가진 노하우를 활용한 안전예방활동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포스코O&M은 시설물 진단 후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교육을 지원하고 비상대응체계를 제공해 지역사회 공공안전을 지키는데 지속적으로 앞장서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