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하나생명, (무)손안에 연금보험 출시…하나원큐에서 판매

  • Editor. 곽호성 기자
  • 입력 2021.06.07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곽호성 기자] 하나생명이 오래 유지할수록 보너스를 더 적립해 주는 (무)손안에 연금보험을 출시하고 하나은행 모바일 하나원큐에서 판매를 시작한다.  

하나생명은 이번에 출시한 (무)손안에 연금보험은 연금상품을 오래 유지할수록 계약자의 원금에 유지 보너스를 추가 적립해 더 많은 연금을 받을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라고 7일 설명했다. 10년 납 이상 가입 시, 유지 보너스는 보험 계약일 이후 3년 경과하고 보험료 납입 36회차에 전일 적립액의 0.5%, 60회차에는 2.5%, 120회차에는 3%를 추가 적립한다. 

더불어 10년 납 이상인 경우는 월 납입 보험료 30만원 초과 시, 3년 납, 5년 납, 7년 납인 경우는 월 납입 보험료 50만 원 초과하면 일정 금액 할인 또는 추가 적립 혜택을 준다. 

하나생명, (무)손안에 연금보험 출시 [사진=하나생명 제공]
하나생명, (무)손안에 연금보험 출시 [사진=하나생명 제공]

(무)손안에 연금보험은 다양한 연금 수령 방법을 선택할 수 있다. 연금 개시 시점에 소득상황, 공적연금 수령 시기를 감안해 연금 개시 초기에 연금액을 증액해서 받을 수 있는 활동기집중형과 부부연금형, 100세 보증형, 기대여명 보증형 등 여러 보증옵션을 고를 수 있다.   

노후자유자금 선택시, 연금 개시 시점에 연금으로 받지 않고 계약자 적립액의 최대 50%까지 목돈이 필요할 때 일시자금으로 활용할 수 있다. 연 12회 1회당 해약환급금의 50% 범위 안에서 적립액 인출도 가능해 탄력적 자금 운용을 할 수 있다.  

20세부터 최대 75세까지 가입할 수 있다. 보험료 납입 기간은 3년부터 전기납까지이다. 개인연금형은 45세부터, 부부연금형은 48세부터 연금을 받을 수 있다. 연금 개시 전 보험기간 중에 재해장해를 입은 경우에는 해당 장해지급율에 따라 보험금을 준다. 

(무)손안에 연금보험은 세법 요건 충족시 보험차익 비과세 혜택도 받을 수 있는 상품이다. 하나은행 모바일 방카 채널인 하나원큐에서 가입할 수 있다. 

김인석 하나생명 사장은 “오래 유지할수록 쌓이는 보너스 적립액과 고액 보험료 납입시 추가 적립이나 할인 혜택, 탄력적인 중도 인출 기능 등으로 개인연금을 오랫동안 유지하면 노후자금의 제 역할을 충실히 할 수 있도록 고안한 상품”이라며 “연금 수령 시에도 다양한 옵션을 활용해 개인의 상황에 따라 나만의 맞춤 연금설계가 가능하다”고 말했다. 

하나생명은 하나금융그룹의 디지털 비전인 ‘손님 중심의 데이터 기반 정보회사’로 올라서기 위해, 상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디지털 혁신을 통해 언택트 보험 시장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