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8-01 09:06 (일)
롯데건설, 임직원 걸음 기부 캠페인 동참…걸음 기부함·줍깅 챌린지 동시 진행
롯데건설, 임직원 걸음 기부 캠페인 동참…걸음 기부함·줍깅 챌린지 동시 진행
  • 장용준 기자
  • 승인 2021.06.07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장용준 기자] 롯데건설 임직원들은 사회적기업과 함께 걸음 기부 캠페인에 동참한다. 걸음 기부함과 줍깅 챌린지를 동시에 진행한다.

롯데건설이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다음달 2일까지 임직원 '걸음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사회적 기업 빅워크 앱을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롯데건설 캠페인을 선택해 등록하면 일상생활에서 걷는 걸음 수가 자동으로 기록된다. 적립된 걸음 수는 모바일 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기부 현황과 목표 달성률을 확인할 수 있다.

롯데건설은 임직원 합산 목표 걸음 수 1억보를 달성하면, 아동복지시설 환경 교육비 지원 및 친환경 교구재를 기부할 예정이다.

롯데건설이 임직원 걸음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 [사진=롯데건설 제공]
롯데건설이 임직원 걸음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 [사진=롯데건설 제공]

롯데건설은 '줍깅 챌린지'도 함께 진행한다. 줍깅은 줍다와 조깅의 합성어로, 코로나19 장기화로 저하된 임직원의 체력을 증진하고 환경보호 활동을 실천하기 위해 마련됐다. 임직원은 참여를 희망하는 차수를 선택하고, 기간 내에 조깅을 하면서 동시에 쓰레기를 줍는 모습을 챌린지 페이지에 인증하면 친환경 제품 및 지속 가능 소재를 활용한 다양한 사은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대면 봉사활동이 어려워진 상황을 극복하고, 올해 경영 화두인 ESG(환경·사회·지배구조)를 접목할 수 있도록 비대면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환경보호와 임직원의 체력 증진에 도움 되길 바라며, 롯데건설은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