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필립스 소닉케어, 저자극 플라그 제거 칫솔 '나는 몸신이다' 방영...음파전동칫솔 궁금증 해소

  • Editor. 김민주 기자
  • 입력 2021.06.07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민주 기자] 필립스 소닉케어의 효과가 방송을 통해 소개돼 시청자들의 관심을 받았다.

헬스 테크놀로지 분야 선도기업 ㈜필립스코리아의 프리미엄 구강 헬스케어 브랜드 소닉케어 음파전동칫솔이 채널A의 건강 프로그램 ‘나는 몸신이다’에 치아나 잇몸에 자극을 주지 않고도 효과적으로 플라그를 제거하는 칫솔로 소개됐다고 7일 밝혔다.

지난 3일 방영된 채널A ‘나는 몸신이다’ 334화는 ‘관리만 잘하면 6300만원 버는 치아, 잇몸 건강법’을 주제로 올바른 양치질의 중요성과 자신에게 맞는 칫솔을 고르는 방법을 자세하게 다뤘다. 이날 ‘몸신 전문의’로 출연한 치과대학 교수는 입속 세균은 구강 건강뿐만 아니라 전신 건강에도 영향을 끼친다며, 구강 세균 번식을 억제하려면 양치질을 통한 예방이 최선이라고 강조했다.

필립스 소닉케어의 효과가 나는 몸신이다 프로에 소개됐다.[사진=필립스 제공]
필립스 소닉케어의 효과가 나는 몸신이다 프로에 소개됐다.[사진=필립스 제공]

구강 세균 번식을 막는 방법이 양치질임을 입증하는 실험도 진행됐다. 피실험자에게 24시간 동안 양치질을 제한하고 실험 전후로 입속 세균 상태를 비교한 결과, 구강 세균의 수가 약 6배 증가했으며 새로운 유해균도 발견돼 규칙적인 양치질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실감하게 했다.

구강 구조나 치아의 모양에 따라 자신에게 적합한 칫솔을 고르는 방법도 소개했다. 일반 수동 칫솔, 회전식 전동 칫솔, 치간 칫솔, 치실 등 다양한 양치 도구 중 출연진들의 주목도가 가장 높았던 제품은 ‘필립스 소닉케어 음파전동칫솔’이었다. 분당 31000회의 음파진동이 발생시키는 미세 공기방울이 더 효과적으로 플라그를 제거한다는 점이 관심을 끌었다.

음파전동칫솔의 강력한 세정력 때문에 치아나 잇몸에 무리를 줄까 걱정하는 출연진도 있었다. 이에 대해 몸신 전문의는 “일반 전동 칫솔의 경우 잘못 사용하면 잇몸에 강한 자극이 될 수 있지만, 음파전동칫솔은 치아나 잇몸에 자극을 주지 않고 부드럽게 세정할 수 있어 구강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된다”고 설명했다.

양치 시 적절한 압력을 가해야 치아와 잇몸에 무리가 되지 않는데, 어느 강도가 가장 적절한지 궁금하다는 질문에는 몸신 패널이 “칫솔도 스마트 시대에 맞춰 발전했다”며 “과도한 압력을 가하면 소리로 알려주는 칫솔을 시중에서 찾아볼 수 있다”고 답변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