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기아, 6년만에 풀체인지된 5세대 스포티지 공개...디자인·실내공간 변화 주목

  • Editor. 장용준 기자
  • 입력 2021.06.08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장용준 기자] 기아는 6년 만에 완전변경(풀체인지)된 5세대 스포티지를 첫 공개했다. 디자인과 실내 공간의 변화가 눈에 띈다.  

기아가 8일 준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신형 스포티지의 내·외장 디자인을 최초 공개했다. 

신형 스포티지는 2015년 4세대 출시 이후 6년 만에 선보이는 5세대 풀체인지 모델이다. 스포티지는 1993년 출시 이후 작년까지 세계에서 누적 600만대 이상 팔린 기아의 인기 모델이다. 

기아의 5세대 스포티지 외장. [사진=기아 제공]

차체 외장 전면부는 기존 기아의 타이거 노즈 디자인을 이어받아 테크니컬 패턴이 적용된 대형 라디에이터 그릴과 날렵한 디자인의 LED(발광다이오드) 헤드램프로 구성됐다. 후면은 리어램프와 수평형 가니쉬가 안정적으로 받쳐준다. 하단 범퍼에는 스키드 플레이트가 적용됐다.

기아는 디자인 측면의 차별화를 꾀한 '그래피티' 모델도 공개했다. 그래비티는 볼륨감 있는 라디에이터 그릴을 비롯해 한층 단단한 인상의 전·후면 범퍼, 블랙 유광의 도어 가니쉬, 상향된 루프랙 등을 갖췄다. 이를 통해 강인한 이미지를 구현했다.

실내는 사용자 중심의 설계에 최첨단 사양과 독창적인 디자인 요소가 더해졌다. 12.3인치 계기반과 12.3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화면이 연결된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국내 준중형 SUV 최초로 적용됐다.

카림 하비브 기아디자인담당 전무는 "이번 신형 스포티지는 새로운 디자인 철학을 바탕으로 진보적인 디자인과 혁신적인 실내 공간으로 한 차원 높은 수준의 SUV로 완성했다"며 "앞으로도 도전적이고 독창적인 디자인을 통해 기아 고객들에게 영감을 줄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