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롯데마트, 플라스틱 트레이 없앤 ‘조미김’ 출시...ESG 경영 실천

  • Editor. 김민주 기자
  • 입력 2021.06.09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민주 기자] 롯데마트가 무라벨생수에 이어 플라스틱 트레이를 없앤 ‘조미김’을 출시했다. 롯데마트는 ESG경영의 일환으로 간편한 밥 반찬의 대명사인 조미김의 ‘플라스틱 트레이’를 없앴다고 9일 밝혔다.

식탁에 두고 편하게 취식 할 수 있는 ‘플라스틱 트레이’는 양면성을 띄고 있다. 그릇 없이 취식할 수 있는 ‘편리함’도 있지만 생수병, 페트병, 배달용 용기 등과 함께 ‘환경오염’의 주범이 되는 플라스틱을 사용한 대표적인 제품으로 손꼽히기도한다.

최근에는 환경적 가치 소비가 대두되면서 불편함을 감수하더라도 환경을 생각하는 ‘착한 소비’가 증가하고 있다.

롯데마트 고객이 플라스틱 트레이를 없앤 조미김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롯데마트 제공]
롯데마트 고객이 플라스틱 트레이를 없앤 조미김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롯데마트 제공]

이에 롯데마트는 ‘환경을 생각한 Eco Package Tray-less 김’을 출시해 판매한다. 해당 상품은 플라스틱 트레이를 없앴을 뿐 아니라 설탕 생산 후 버려지는 잔여물을 이용해 만든 100%사탕수수 종이인 ‘친환경 얼스팩’을 박스에 적용했으며, 8대 중금속이 없는 식물성 소재인 콩기름 잉크를 사용했다. 또한 박스 측면 하단 부분에 공간을 두어 식탁에 두고 한 봉씩 꺼내 먹을 수 있도록 제작했다.

조금의 불편함을 감수하더라도 환경과 사회를 생각하는 ‘착한 소비’가 늘어나고 있는 만큼 롯데마트는 이번 상품 출시를 기점 삼아 마트내 모든 조미김 상품을 점진적으로 플라스틱 트레이가 없는 조미김으로 전환할 예정이다.

장혜진 롯데마트 건식품팀MD(상품기획자)는 “ ‘착한 소비’, ‘가치 소비’에 대한 고객의 니즈가 늘고 있다”며, “환경을 생각하는 마음으로 플라스틱 트레이를 제거한 조미김에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