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하나은행, 6억달러 규모 ESG채권 발행

  • Editor. 곽호성 기자
  • 입력 2021.06.10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곽호성 기자] 하나은행이 6억 달러 규모 ESG채권(지속가능채권) 발행에 성공했다.
 
하나은행은 이번 ESG채권은 그린본드와 소셜본드가 결합한 것이라고 10일 설명했다. 2019년 1월 6억 달러 규모 공모 채권 발행 이후 약 2년6개월만에 나오는 미국 달러화 공모 채권이다.

발행 채권은 미 달러화 선순위 무담보 고정금리 채권이다. 만기는 5.5년이고 발행금리는 미국 5년물 국채금리에 0.55%를 더한 1.25%이다.

하나은행 본사 [사진=곽호성 기자]
하나은행 본사 [사진=곽호성 기자]

발행은 씨티그룹글로벌마켓증권, 크레디아그리콜, HSBC, MUFG, 스탠다드차타드가 공동 주관했다. 국제 신용평가사 무디스와 스탠더드 앤드 푸어스로부터 각각 ‘A1’, ‘A+’ 등급을 받았다.

하나은행은 이번 ESG채권 발행 성공과 관련해 “전세계적 인플레이션 우려 및 미 연준의 양적완화 축소 가능성 등 금융시장 불확실성 속에서도 2년만에 미달러화 공모 시장에 복귀한 하나은행 채권의 희소성과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채권에 대한 높은 관심으로 흥행에 성공했다”고 분석했다. 

이번 발행 자금은 국내외 친환경 사업 및 취약계층 지원 사업 등 채권 발행 취지에 맞게 쓰일 계획이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