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대우건설, 인도 뭄바이해상교량 현장 직원·가족 대상 코로나 백신접종센터 운영

  • Editor. 장용준 기자
  • 입력 2021.06.10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장용준 기자] 대우건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피해가 심각한 인도 현장 직원과 가족을 대상으로 코로나 백신 접종센터를 운영한다.

대우건설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위세를 떨치는 인도의 현장 직원과 가족을 위해 백신접종센터(CVC)를 자체 운영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대우건설은 뭄바이 해상교량 공사 현장에 설치한 CVC에서 이달 15일까지 현장 근로자 2천여명과 근로자 가족 등 총 3천여명에게 인도에서 생산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1차 접종을 실시할 계획이다.

대우건설이 인도 뭄바이교량현장에서 백신 접종을 하고 있다. [사진=대우건설 제공]
대우건설이 인도 뭄바이교량현장에서 백신 접종을 하고 있다. [사진=대우건설 제공]

대우건설은 인도 당국으로부터 승인을 받아 CVC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상 반응에 대비해 긴급치료시설을 운영하고 구급차를 상시 대기시키는 등 조치를 함께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대우건설에 따르면, 직원 간 밀접 접촉이 빈번한 현장 특성을 고려해 단기간 집단 면역을 형성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판단해 지역 대형병원과 협력해 백신 접종을 신속히 추진하고 인도 정부 가이드라인에 따르고 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이번 접종은 현장 직원뿐 아니라 현장 직원 가족과 파트너사의 다른 현장 직원 등에까지 확대해 실시하고 있어 인도 내에서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기업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