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매일유업 중앙연구소, 밀크세라마이드와 콜라겐의 시너지효과 논문 발표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21.06.11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매일유업 중앙연구소가 밀크세라마이드와 저분자 피쉬콜라겐의 복합 섭취가 피부의 수분 및 탄력 변화에 시너지효과를 줄 수 있다는 내용의 연구논문을 발표했다. 

매일유업 중앙연구소는 한국식품영양과학회지에 게재된 논문 '밀크세라마이드와 저분자 피쉬콜라겐 복합 섭취에 의한 피부보습 시너지 효과'를 통해 밀크세라마이드와 저분자 피쉬콜라겐을 개별적으로 섭취할 때보다 두 성분을 복합 섭취할 경우 피부보습에 시너지 효과를 줄 수 있음을 밝혔다고 11일 밝혔다. 

한국식품영양과학회지에 게재된 논문 '밀크세라마이드와 저분자 피쉬콜라겐 복합 섭취에 의한 피부보습 시너지 효과' [사진=매일유업 중앙연구소 제공]
한국식품영양과학회지에 게재된 논문 '밀크세라마이드와 저분자 피쉬콜라겐 복합 섭취에 의한 피부보습 시너지 효과' [사진=매일유업 중앙연구소 제공]

매일유업 중앙연구소와 경희대학교 피부생명공학센터 임상연구소가 공동으로 발표한 이 논문은 4주 간의 인체적용시험 결과를 담고 있다. 이 인체적용시험에서는 만 39~50세 여성 21명을 대상으로 밀크세라마이드와 저분자 피쉬콜라겐 복합 섭취 후 피부수분량, 경피수분손실량, 피부탄력, 진피치밀도 변화를 측정했다. 밀크세라마이드와 저분자 피쉬콜라겐을 함께 섭취한 경우 피부 수분량은 평균 32.38% 증가, 경피수분손실량은 평균 13.89% 감소해 모든 실험군 중 가장 큰 변화를 보였다.

세라마이드는 피부 각질층에서 표피장벽을 보호하는 기능을 하며, 각질층의 세라마이드가 감소하면 피부 장벽 기능이 약화되어 수분손실이 증가하는 원인이 된다. 특히 우유에서 추출한 밀크세라마이드는 피부 표피의 라멜라 구조(벽돌 구조)의 기본 구성 요소 ‘스핑고미엘린’성분이 풍부하고, 체내 흡수율도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두 성분이 피부 변화에 시너지 효과를 줄 수 있는지를 확인해보고자 이번 연구를 진행했다"며 "콜라겐과 세라마이드를 함께 섭취하는 경우 피부 보습과 탄력에 시너지 효과가 있다는 것을 확인한 것이다"고 밝혔다.

복합섭취의 시너지 효과로 인해, 해외에서는 이미 콜라겐과 세라마이드를 함께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 다양하게 출시·판매되고 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